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인 도 India

오르차여행/바오밥나무 - 작은마을 한켠에는 마다카스카르에 있는 5,000년을 산다는 바오밥나무가 있다.~진짜^^

728x90
SMALL

작은마을 한켠에는 마르카스카르에 있는 5,000년을 산다는 바오바나무가 있다.~진짜^^

오르차여행/바오밥나무




빠밤!!!

마르카스카르의 자랑

신비의 나무

바오밥나무




어린왕자에서

신기하게 

동화 처럼 나왔던 바오밥나무...


하나님의 저주로

뿌리가 잎이되고 

나무가 뿌리가 된 불쌍한 이야기까지..


무수한 전설의 나무...


그 바오밥나무가 

인도의 오르차라는 작은 마을 한켠에 있다는 것...


그 바오밥나무를 보기위해..

세계의 많은 배낭여행자들이...


찾는 그 곳으로 뿌나 고고고!!!

^^;;;


예전

오르차를 방문했을 때는...

몰랐던 ㅜㅜ


요즘은 오르차를 가면..

많은 고성도

올드 스톤 브릿지보다도 

더 핫한 바오밥나무...


온 종일 그곁에서...시간을 보내도..

그 시간은 아깝지 않았다능...




해질녘 

인도 오르차 바오밥나무의 느낌...

(조금 손봤담서..ㅋ 다른 사진은 손보지 않음이요 ^^)



신이 세상을 만들 때 

최초로 만든 나무라고도 하죠...

(창조 당시에는 지금처럼 뿌리가 거꾸로 자라는 것 같은 모습은 아니었지만 신의 노여움을 받아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됐다고 전해집니다. 믿거나 말거나..ㅋㅋ)

파노라마로 담았는데..

느낌이..그댝..ㅋ 조기 있는 사람이..뿌나...^^;;;


세계에서 가장 줄기가 굵어지는 식물로 알려져 있고, 

세네갈 말로 바오밥나무는 "1000년의 나무"라는 뜻입니다.



해질녘

이곳 오르차의 바오밥나무..

꼭! 연리지 같은 느낌도 있고...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참 기억에 남는...

짬뿌샷이 있었는뎅...어디로..ㅡ,.ㅡ;;;

갔징...ㅋ


예술사진은 그닥...

선호하지 않는 뿌나...


그냥..기록으로 남긴 인도 오르차 바오밥나무..

벗님들의 상상속..바오밥 나무는 어떤 나무일까요!?


해가 있을 때...

멀리 뒤로 ^^ 고성이 보인다.


락쉬미 나라얀 만디르

1600년대 초의 고성

다음에...주변부를...설명하는 것으로..ㅎㅎ


인증샷  빠지면 허전할 듯..

뿌나

인도 오르차 바오밥나무앞이에요..ㅋㅋ


사랑합니데이..ㅎㅎ



참 간만에...멍때리는 시간..

해가 있었도

해가 없었도..

오랜시간..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좋았던...



마침 같은 시간에...

우연히 본 느낌있는 모습도...도촬하공..ㅋㅋ



인도 오르차에는

바오밥나무가 있다...


조기 저나무는 얼매나 된 나무일까!?

아시는 분 손!!! 



고마워서..

인사도 하공...ㅋㅋ

서로 잡은 손!!!!

(뿌나의 우기기...ㅎㅎ)

오르차의 느낌 있는

바오밥나무의 이야기....

아니..뿌나가 인도 오르차 바오밥나무 찾아간 흔적..ㅋㅋ



아프리카 짐바브웨, 나미비아, 남아공, 보츠와나, 잠비아, 마다가스카르섬 등 건기와 우기가 명확한 열대 지역에서 서식하는 희귀식물이다. 보통 3000년간 살 수 있어 불멸의 식물로 일컬어지며, 평균 높이 20m · 줄기 둘레 10m의 크기이다. 특히 수명이 5000년에 달하는 것도 있어, 아프리카에서는 생명의 나무로 신성시된다. 

바오밥 나무는 나무 윗 부분에 몰려 있는 줄기가 마치 뿌리 모양을 하고 있어 신이 실수로 거꾸로 심어 생겼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특히 바오밥 나무의 

잎은 약재, 열매는 비타민C 공급원, 씨앗은 기름으로 사용되는 등 서식지 주변 주민들의 삶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바오밥 나무는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에 등장해 유명해지기도 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바오밥 나무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오르차 ??


17세기초 이 나라는 분델라의 족장 주자르 싱의 반란에 뒤이어 무굴 황제 샤 자한의 군대에 철저하게 짓밟혔다. 1783년에는 테리(후에 티캄가르)가 수도로 선정되었다. 오르차는 영국 통치하에서 인도 중부 관할청에 속했다. 1948년 인도가 독립하자 티캄가르 지구로서 빈디아프라데시(후에 마디아프라데시)에 합병되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