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맛집

하의도맛집/하늘바다농장 - 염장으로 만든 미역과 다시마가 아니라 직접 햇빛으로 말린 진정한 바다맛!!! 와~우!!! 이 맛이로고!

728x90
SMALL

염장으로 만든 미역과 다시마가 아니라

직접 햇빛으로 말린 진정한 바다맛!!! 와~우!!! 이 맛이로고!

하의도맛집/하늘바다농장

 

 

 

집안 어른께서...

주변 지인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자...

미역이랑 다시마를 구매하신다기에...

뿌나..

 

지난 떠거운 여름날 ...

자연 그대로의 미역과 다시마가 기억나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왔습니다.

그리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앗~싸!!!

 

그래서

 소개합니다.

 

전라도 신안군 하의도산 하늘바다농장에서 직접 만든 믿을 수 있는 품질(?)

자연의 해풍과 햇쌀로 생산하던 미역과 다시마 그!! 맛에 빠져봅시당!! ㅋ

(간만에...흥분모드..ㅋㅋ)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담서..ㅎㅎㅎㅎ

 

 

2015년 한해는 참 다사다난했습니다.

그래도 짬짬이..여행도 다니고 사업도하고...바쁘게...지나간 듯합니다.

 

그리고 뿌나가 어머니께 칭찬 받았던

하의도 하늘바다농장 미역과 다시마!!!

히~ 기분 좋습니다.

 

그럼 먼저~

 

 

 

 막 도착한 ^ ^;;;

미역과 다시마 한번 봐주시공..ㅎㅎㅎ

 

하의도의 다시다가 왜!!

좋은가 !?

 

특히!

염장미역이 아니라는점,
태양빛에 말린다는점

 

신안군의 미역이나 다시마가 맛있는 이유는
재배지역 해역이 지역적으로 영양염류가 풍부해서 좋은 해조류가 생산된다.
영양염류가 많은 이유는 급류가 많은 섬 사이를 통과해서 많은 와류가 형성되어 물이 항상 탁도가 심하다.

수중광합성작용이 못일어나 식물성 프랑크톤이 없다. 그래서 영양염류가 많다.
수중엔 식물이 안살고, 수면만 산다.
비료기운이 없는 밭에서 배추나 무를 생산하면 맛이 없듯이

물이 맑은 바다에서 나오는 해조류는 맛이 떨어진다.

 

미역은 3월에 생산하고,
다시마는 7~8월에 생산된다.


보통 맑은바다에서 나온 다른 지역 미역은 삶으면 금방 풀어지고 맛이 떨어진다.
그래서 삶아서 소금에 절인다음에 씻어서 기계에서 말린다고 한다.

그걸 염장미역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이곳 하의도 미역은 솥에서 삶아서 태양빛에 말린다.


그래서 뿌나가 아주 맛나는 하늘바다 농장을 소개한담서 ^ ^;;;;

 

 

 

 

지난 여름날...담았던 다시마 ㅋㅋ

 

 

 

그리고 뿌나가 주문한 신안 햇미역!!!

 

새벽바다에서 채취한 후 햇볕과 바람으로 당일 자연건조 하였답니다.!!!

이곳 하늘바다농장 사장님으니 하의도에서도 유명하두만요 ^ ^;;

매스컴도 타시공...

 

요곤 다시마 ^ ^;;;

요것 역쉬~

 

"전남 신안 하의도

반도 남서 끝의 많은 섬들 중 하나로

 섬 사이의 급류는 탁한 갯벌 와류를 형성해서 연중 수온을 낮게 유지하여

광합성작용을 억제 시킴으로

수중엔 항상 풍부한 미네랄, 무기물 등이 녹아 있어

이를 영양으로 하는 미역, 다시마, 전복, 소금까지 그맛이 월등하답니다."

 

 

 

거의 익어(?)가는 ㅋㅋ

해풍과 햇쌀로....다~

웅~~~ ^ ^

하의도 미역과 다시마의 맛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정도면 벗님들~

어케 구매하지(?) 이케 생각 나실 듯 해서뤼~

 

신안 햇 다시마

신안 햇 미역

신안군의 맛집 하늘바다농장을 소개합니다.

 

하늘바다농장

 

061 - 275 - 8945

010 - 7134 - 0786

 

 

전남 신안군 하의면 하의로 747-1

 

 

 

하의도를 방문하고 픈 분은 ㅋㅋ

친철한 뿌나씨~ ㅎㅎ

 

여객선 미표소에서 표를 끊으시고...

 

하의도는 목포항에서 약 2시간 남짓 걸리는 곳

하루에 두 번씩 오후와 오전에 총 4번 배가 드나들고 있습니다.

(시즌별로 다른 듯)

 -전라남도 명소개개편-

 

배편이 더욱 궁금하신 벗님은~

신안 문화관광에서 ^ ^;;; 클릭!!

http://tour.shinan.go.kr/home/tour/guide/guide_02/guide_02_04/page.wscms

 

 

 

시간이 나 취향에 맞는 배를 선택하셔다면 ^ ^;;;

배종류와 운행시간이 다르므로...

잘 확인하셨서 탑승하삼...ㅎㅎ

 

 

뿌나가 본 것은 엔젤이랑 조양페리 

 

 

 

 

그리고 바다를 가릅니다...^ ^;;

요때는 참..기분 삼삼하공..

새로운 여행지의 기분이 짱짱하니...

설레임 그 자체이기도 하구요...ㅋㅋ

(아~ 언제 가보낭...ㅎㅎ)

 

 

요로콤 가셔서 도착하시면..

김대중 전 대통령생가, 소금박물관, 기암절벽, 하의3도 토지항쟁기념관, 큰바위얼굴과 모래구미해변,덕봉강당

 

하늘바다농장이 있습니다. ㅋㅋ

(지도참조하삼~!)

 

 

요로콤 보이시면 이곳이 바로 하늘바다농장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다시마랑 미역을 말리고 있두만요....ㅎㅎㅎ

 

같은 곳 다른 느낌

신안군 하의도 하늘바다농장의 시간별 모습..ㅋㅋ

 

 

 

신안군 하의도맛집 하늘바다농장...

 

 

하늘바다농장은 부지런하신 사장님과 가족같은 이웃들이 함께 만들어..

늘~ 이렇게...준비한답니다.

 

 

출고를 기다리는 하의도 하늘바다농장

햇 미역과 햇 다시마!!!!

 

 

그곳에서 출하를 대기하는 미역과 다시마가 있습니다..ㅋㅋ

 

자~자!!! 부모님께 이웃에게

저렴하고 푸짐한 하의도 하늘바다농장

햇 미역 , 햇 다시마로...

연말 선물~ 연초 선물 어때요!? ㅎㅎㅎ

 

요로콤 옵니다...

 

위에 보신 신안 햇미역

350g이상 짜리는 가격이 12,000원

 

신안 햇 다시마는

750g 가격은 12,000원

 

5개이상이면 택배비 무료!!!ㅋㅋ

(넘 친절한 뿌나씨...하늘바다농장 사장님~~~ ^ ^;;;다음에가면...히~ ^ ^ 매니아 잊지마소서~!!!)

 

어떻게 추운 겨울날 ^ ^;;

따뜻한 미역국이랑...

떡국이나 국수, 기타 궁(국)물맛 내실 때 다시마 한조각!! 생각나신다면..

 

바로 주무해서뤼~

하의도 맛도 보시공!!!!

 

이웃과 나누어 드셨도 좋을 듯..ㅋㅋㅋㅋㅋ

 

 

 

 

햇쌀 가득한 날~

하의도의 해풍과 햇쌀로 만든 다시마랑....

 

미역으로다 ^ ^;;;; 

 

 

 

2016년 맞이하시공....ㅎㅎ

2016년 여름 휴가 계획은

전라도 신안군 하의도 관광 계획도 잡아보시는 것이 어때요 !? ㅎㅎㅎ

 

 

역쉬~ 바다는 좋습니다....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신안군~

우이도, 가거도, 홍도, 지도, 증도, 임자도, 비금도, 도초도, 하의도, 신의도, 장산도,

흑산도, 만재도, 압해도, 고이도, 매화도, 안좌도, 팔금도, 암태도, 자은도 등..

수많은 유인도와 무인도로 이루어진 신안군의 섬 중에서 가장 남단에 위치하면서 

진도군 조도군도와 내륙연안의 해남 화원반도와 인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먼바다로 나가는 길목이기도 한 '하의도'입니다.

 

 

<블로거를 하시면 함께 해요>                    <금화형광컬러무지개컵 놀이공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