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맛집

[진주맛집]이맛이 유명하다는데 지인 맛집백서 대한민국 대표 맛집 1000 그래! 이 맛이야 ! 맛집중 하나 하연옥

728x90
SMALL

오래전부터 이집이 유명하다는데 지인의 맛집백서 대한민국 대표 맛집 1000

그래! 이 맛이야 ! 집중 하나 

하연옥(구 진주냉면)

 

 

간만에..맘 맞는 분들끼리..의기 투합해서 맛 본 진주의 하연옥 본점

아주 옛날 1층에 할 때 가보곤 이곳은 처음이네요..^^

(예전에 이집이 이렇게 될찌 누가 알았겠습니까!?)

아마 음식점 하는 분들의 로~망이지 않을까여~ ㅎ

 

그래! 이 맛이야!! 책따라 처음 선택한 곳이 바로

 

"하연옥"

이곳에서 비빔냉면과 물냉면 꼽배기 맛나게 먹었네요..ㅎㅎ

 

하나하나 돌아볼 심산으로 시작한 맛보기 여행 그 첫번째 집을 소개해 봅니다..ㅎㅎ

첫번째라고 맛난 식사를 화끈하게하게 쏴~ 주신 피그말리온님께 감사드립니다.

<<햄~~ 고마워요~~ ^^;;>>

 

함께 해준 여행블로그기자단

피그말리온님, 워크뷰님, 장작님

  이글을 빌려 감사드립니다. ^^

 

덕분에 많이 배우고 익힙니다.

늘 ~ 여행에서 많이 배우고 익힙니다.

 

고맙습니다. 레스토랑

 

 

이책은

저자는 강경원, 이보현, 이화석, 손만기, 전계욱 여행작가이고

넥스스 BOOKS 펴냈고..(이화석군은 제가 좋아라하는 동생입니다.)

다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책가격은 1만 6,500원이네요 ^^;;;

 

"1등만 기억하는 더루운 세상..."

 

뿌나 이책 가지고 전국 유람을 함 떠나보렵니당...ㅋㅋㅋㅋ

(책은 뿌나 삶의 지침서였을 때가 있었다능...)

 

벗님들 응원해주실꺼죠 !!?? ㅎㅎ

 

자 그럼...떠나볼까요 ??

 

냉면의 계절이 점점 다가옵니다.

그래서 ~ 찾아본 진주맛집 하연옥 본점

 

소문만 무성한 곳 먹을 곳이 없다던뎅..

뿌나 그래도...일딴 확인 들어갑니다...

 

룰~ 루랄~라...

 

 

 

요거이 뿌나가 맛본 진주 하연옥의 비빔냉면 때깔과 꼬기 참 !!!! 기억에 찌~인하게 남아 있답니다.

 

하연옥 진주냉면 육수는

멸치, 새우, 황태,홍합,바지락,소뼈, 소사태 등 해물을 주재료로 사용함으로

해물 특유의 맛과 풍미를 느끼시려면 식초와 겨자를 넣지 않거나 적게 넣으시면

감칠맛 나는 육수 맛에 매료될 것입니다.

-그곳의 설명서를 참조한 것입니다-

 

 

가게앞의 간판이 이렇게 자랑스럽게 있습니다...

네온사인이 장난이 아닌데요..호~~ ^^;;;

 

 

그리고 일딴 풀샷 !!! ㅎㅎㅎ 4명이서 각각 비빔면 두개와 물냉면 두개를 시키공

꼽빼기를 추가합니다. ^^

가격은 요밑에 가격표로다 올렸습니다..ㅎㅎ

 

 

다른 각도에서의 풀샷 !!

점점 군침이 넘어갑니당..ㅎㅎ

 

뿌나도 압니당..

허나...아시죠~ ^^

요즘 뿌나...카메라님~부터 먹고 뿌나가 먹는다는 것..^^;;;(왜이케 사나 몰랑..ㅋㅋ)

 

 

오늘은 곁반찬도..이렇게 하나 가득 담아봅니다..

 

왜!!!

 

히~ 1000집중에 첫집이닌깐 !!!??? (뿌나 맘데롱..ㅋㅋ)

 

 

뿌나가 맛본 비빔냉면..뿌나는 이것이 좋아라~~

이상하게 나이들면서 물냉보다는 비냉(비빔냉면)이 좋타능...ㅎㅎ

 

 

고물의 맛이 특이했다는 뿌나의 입맛~

 

후~루룩...짭짭... !!! 히~~

배의 아싹함과 시원함...

 

 

보기 좋은 넘이 맛도 좋다는 옛어른(?) 님의 말씀처럼...

보기도 빠~~알 간것이 좋우네용..

 

육전자랑!!

진주냉면 맛의 비결은

해물육수와 쇠고기육전에 있답니다.

계란에 적신다음 기름에 지져냅니다.

하연옥에서 제공하는 간장소스에 찍어 드시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니낄 수 있답니다.

(뿌나는 고명의 꼬기만 먹었는뎅..다음에는 육전도 먹고파요~ ㅎㅎ)

 

벗님들 생각은 어때요 ?? ㅎㅎ

 

 

자..이렇게 비벼서뤼~~ ㅎㅎㅎ

 

한젖가락을 고물과 함께 먹어주는 센~수 !!!

 

벗님예~~아하이소~

인자~ 시작해야지예..

 

나누어 먹는 우의(友義)속에..밝아오는 우리사이..ㅎㅎ

(모꼬!! 뿌나 말이 된다꼬 생각하는 갑쥐??ㅋㅋ 또 안돼면 어떳노!! 묵자는뎅)

 

 

뿌나랑 벗님이랑 이케 먹다보니 벌써...끝이 보인다능...

 

꺄~ 꺅

 

정말 후루~룩 짭짭 몇번에

거시기 눈 감추듯이 사라지는 하연옥의 비빔냉면 !!!

 

허~참...이걸 어쩌누..이걸 어째...맛을 평하기도 전에 다~ 뱃속으로 사라진 면들...

BUT 히~ 곱빼기 시킨 이유가 있담서..ㅎㅎㅎ

 

 

곱빼기로 다시 맛을 느껴봅니다..

 

고물의 식감도 특이했구요...

궁물의 맛도 매운맛이 오래가지 않고 입안에서 빨리 사라지네요..

호~ 참 특이함을 경험합니다.

 

벗님들도 알다시피 뿌나..매운 것 잘못먹는디...

여기 진주하연옥의 비빔냉면은 뿌나의 입맛에도 맛는 듯합니다... 

 

 

한젖가락 한입 하다보니...바닥을 보이는...

벗님들에게 강추해봅니다...

 

함께 가신 분들이 나름 입맛에는 일각이 있는 분들이라..

다...좋다는 평을...

 

물론 뿌나는 전문가 아닙니다..정보 제공자 ^ ^...

이곳에서 경험한

 

그래! 이맛이야! 1000집중 하나입니다.

 

 

 

캬~~ 벗님들 그러지 마삼...^^ 모..배가 쪼매 고파서..더욱 맛나게 먹었다능..

 

시장이 반찬이라꼬..ㅋㅋ

 (마구마구 변명하는 뿌나..ㅋㅋㅋ 이제는 다~안다능 !!! )

 

 

요거이 물냉면입니다..이넘두 뿌나가 맛봤는뎅..

뿌나입맛에는 맞았답니다..^^;;;

 

궁물이 끝내줘요 !! ㅋㅋㅋ

 

 

음~~ 하연옥의 물냉면입니다..ㅎㅎ

 

영업개시가

오전 10시 30분

 

영업 종료가 10시로 되어있는데

손님은 9시면 안받는 듯합니다.

참조하세요..ㅎ

 

진주

하연옥

055 - 741 - 0525

055 - 746 - 0525

 

경남 진주시 이현동 1191번지

(찾아오실때 이현동 동사무소 옆 웰가 APT 정문 앞)

 

 

 

구) 진주냉면 본점이 하연옥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jinjufood.co.kr

 

 

 

 

 

2층 3층이 식당입니다.

주차장은 이곳의 보이는 곳과 앞으로 공영주차장및 별도의 전용 하연옥 주차장을 가지고 있었네요~

 

 

 

올라가는 입구쪽에 대기 혹은 식사후 잠깐 담소를 나누는 곳 이 이렇게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별도의 하연옥 주차장 본식당에서 약 30 m 정도 앞쪽으로 떨어져 있네요..ㅎ

 

 

멀리 하연옥이 보이는 곳 이쪽으로 거의 주차장이라 보시면 가능할 듯합니다..

넓네요...이런 장점도 있네요..ㅎㅎ

주차걱정은 없을 듯..

 

 

스텝들이 입고 있는 하연옥 단복(?) ㅎㅎ

마구마구 부지런하게 움직이셨서..쪼매..흔들렸다능..ㅎㅎㅎ

 

진주교방음식의 맛과 멋 하연옥이 그 뿌리를 이어갑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free counters

 

배너 위젯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