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맛집

[마산맛집]오랜시간 제주 힐링을 느끼고..창원시 및 경남 일 때 먹거리 포스팅 안올렸두만 허전해! 추어탕아~추어탕아~^ ^;;;

728x90
SMALL

 오랜시간 제주 힐링을 느끼고..창원시 및 경남 일 때 먹거리 포스팅 안올렸두만 허전해! 추어탕아~추어탕아~^ ^;;;

 

 

뿌나 창원시에 살고 있는 것

그뚜..마산회원구 살고 있다는 사실~

관심 있는 벗님 다~안당..^ ^

 

1 만년 만의 제주 배낭여행으로 경남과 창원 먹거리 포스팅 쪼매...허~했당..

 

미안미안

 

관심있는 지인의 표현도 그렇고...

 

그래서...울동네를 돌아댕겨 본당..ㅎㅎ

 

히~~ 그래봤짜...거기서 거기지만도~~ ㅎㅎㅎ

 

즐거워

 

 

뿌나에게는 쪼매..강했던 곁반찬과....추어탕

이곳의 추어탕은 수입입니당..(쪼매 아쉬웠는뎅...그래도 뿌나 입맛에는 맞네요 ^^)

마산회원구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 후문방향에 위치해있는 곳 이기도 하죠..ㅎㅎ

 

 

뿌나가...호기심으로 접근해서..이곳의 추어탕의 맛을 봅니다

더운 여름...뿌나의 나름 보양식(?) 그~ 산초(지피)의 느낌이 그리울 때...ㅋㅋ

또 누가..산초니 지피니 시비걸라낭..ㅎㅎ

 

그냥..조밑에 정리해뒀으니...싸우지들 마삼..ㅎㅎ

 

언제나...웃음으로 해피바이러스 퍼뜨리는..뿌나입니다..ㅎㅎㅎ

 

 

전체 샷 !!!

없으면 허전해서뤼~~~

 

아~~흣 !!!

 

간혹...다른 포맷을 끄집어 내고 싶기도하지만...한편으로는..

 

장난끼 가득한 뿌나의 스타일을...

 

좋아해주는 벗님들이 있기에....히~~~

 

힐링 !! 좋아요...요즘...세상 참 아름다워 보입니다...^ ^

 

 

뽀글 뽀글 끊어 올랐는뎅...

뿌나 잠깐...딴 짓 (?) 하다..

 

뽀글이 놓치는...실수를 저질럿네요...ㅜㅜ....

이러니..우째...낫아지는 것이 없다능...ㅋㅋㅋ

 

아시죠..뿌나는...원단(양념 없는 상태)의 궁물(?) 맛을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

여러가지로..이유가 있죠 ?? ㅎㅎ

 

궁금하면...500원(?)

(언제적 개그얌..ㅡ,.ㅡ;;)

뿌나 많이 약해진 모습..ㅋㅋㅋㅋㅋ 

 

 

음...지피가 없는 상태의 맛과

조금 지피가 들어가서 내어주는 향과 맛이 또 다른 느낌으로 먹는 즐거움을 주기도하죠...ㅎㅎ

 

 

탁 !!! 공기밥 넣어주시공..ㅎㅎ

 

스~~윽 슥~ 스~윽 슥

말아줍니당..ㅎㅎ

 

그리고...벗님들에게 권해 봅니다..ㅎㅎ

 

벗님..!!!

 

드셨야지예~~ ㅎㅎㅎ

 

 

아~ 어쩔거얌...이..촛점 안맞는...그래도..뿌나..씩씩하게..

뿌나 동네 먹거리를 소개하려 애~쓰고 있습니다....아공..ㅎㅎㅎㅎ

 

미안미안

 

 

쪼금씩 뿌나의 입맛에는 강했네요...

 

그래도 시장이 반찬인지..깔끔하게...ㅋㅋㅋ

김취는 쪼매 더~ 달라니...사장님 식사중에도..가져다 주시네요....

 

지송합니다...

식사할 땐 거시기도 심부름을 안시킨다는뎅..

 

사장님~~~ ㅎㅎ 쪼맨만 더~ 곁반찬량 널려주세요..ㅎㅎ

개인적으로 오는 손님이 많으신지...딱..쪼매 모자란 1인분을 주시네요...

 

이 지면을 통해서뤼~ 쪼맨 만 더~주세요...ㅎㅎ

 

헉~깔끔허니...ㅋㅋ 뿌나의 스타일이 나옵니당....

뿌나 복받을껴~~ ㅎㅎㅎㅎ

(이럼서.....모면하려는..뿌나..속보이..ㅋㅋ)

 

 

뿌나가 먹은 것은 추어탕

1인분 6,000원

 

가격대비 성능은 벗님들 몫 !!!

뿌나는 좋았네요..ㅎㅎ

 

정림 추어탕 전문식당

 

 055 - 256 -  4888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 1 동 265 -  12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 뒤편 도착 주차장 입구방향)

 

 

 

 

 

초피는 지피(경상도), 젠피(전라도), 조피(이북), 제피, 남추, 진초등으로 불린다

 

초피는 기름을 짜는 것이 아니고 양념으로 쓴다. 고추같이 맵고 탁 쏘는 맛이 나기 때문이다.

 

초피는 잎이나 열매 줄기를 깨물어서 조금 있다 쏘는 맛이 있는 것은 초피이다.

 

산초나무(학명 - Zanthoxylum schinifolium)
 - 운향과(芸香科 Rutaceae)에 속하는 낙엽관목(분지나무, 분디나무라고도 함)

 

분디나무와 초피나무가 아주 비슷해서 알아보기 어렵다고 했는데, 쉽게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 잎이 나 있을 때는 그 잎을 따서 입에 넣어보면 된다. 분디는 분디만 가지고 있는 독특한 냄새가 날 뿐이지만, 초피는 맵고 톡 쏘는 맛이 난다. 그리고 열매가 맺었을 때는 그 열매를 맛보아도 그렇다. 만약 겨울이나 이른봄이 되어 잎도 열매도 없을 때는 가지에 돋아나 있는 작은 가시를 살펴볼 일이다. 분디나무는 가시가 하나씩 어긋나 있지만, 초피나무는 두 개씩 마주 나 있다. -아마존분홍돌고래님글에서-

 

 

 

한쪽 벽면에..이렇게...^ ^

 

 

테이블이 있구요..이렇게 온돌이 있었네요..ㅎㅎㅎ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free counters

 

배너 위젯      

 

 

28114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