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맛집

[부산맛집]부산돼지국밥의 종가 24시간영업 호텔식 돼지국밥집 여기는 더도이 종가 돼지국밥(문현점)

728x90
SMALL

부산돼지국밥의 종가 24시간영업 호텔식 돼지국밥집 여기는 종가돼지국밥

 

뿌나가...재미있는 것을 하나 발견했다..^^

 

대한민국에서 손씻는 시설이 입구에 있는 곳이...그리 많이 본적은 (See) 없다.못했다..

기억으로는..마산의 월남 쌈밥집 그곳도 중앙 홀근처라 출입쪽은 아니다.

 

궁금한 분은 검색해보시면..나옵니당..ㅎㅎ

조~밑에..검색에다..월남쌈이라고치시면..

기찬은(귀잖은) 분은..

클릭 !!

[마산맛집]매일 시선한 재료만 엄선 월남쌈에 샤브와 구이를 동시에 샤브& 구이& 해물. 원조쌈정원

http://blog.daum.net/munandcom/17435823

 

 

그리고 보통 인도는 문화가 손으로 식사를 하다보니 손씻는 곳이 식당입구 혹은 눈에 쉽게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입구에 손씻는 멋난 시설을 가춘 곳을 처음보았다...(뿌나 전국으로다 돌아댕겨서 쪼매 압니당..ㅎㅎ)

 

세상은 변하고 우리의 먹거리도 이제는 변해가야한다는 -뿌나생각-

 

뿌나가 찾은 호텔식 24시간 더도이 종가 돼지국밥..

 

식사하는 동안 잔잔한 음악 흐르고...

(잔잔한 음악이 대화와 소음을 잡아주는 것을 아시는지 ^^;;;;)

 

수저와 숟가락 부딪치는 소리가 꼭 !!! 양식레스토랑에서나 느끼는 분위기(?) 캬~~~오키

 

종가 종가~~하두만 이유가 있다...종가는 무엇인가 달라도 달랐담서..

오늘 뿌나가 소개하는 것은 ....대한민국 먹거리 역사책에도 나오는 우리의 맛 (?) 돼지국밥을 소개합니다..

 

두 ~ 두~~ 둥~ ^^;;;

 

종가의 입구에 존재하는 손씻는 시설...

이젠..이정도는 돼어야..한다..어디가 !? 국밥집이..ㅎㅎㅎㅎ

 

 

 

이게..이게..뽀~~오~~한 것이..참..말로는 ..모라 못하공..^^;;;

진국이라카몬...될라가..몰러~~ ㅋㅋㅋ

 

그..옛날...주막집에서 아주메(아주머니)~돼지국밥하나 말아주이소~~ !!!(주세요)

카몬(하면)...주모가 말아주었던...그...돼지국밥...ㅎㅎㅎㅎ

 

고개마루나 3일장 5일장에서 흔하게 보던 그...돼지국밥집이 달라져도 엄청 달라졌다...ㅎㅎ

대형화는 물론이고....깔끔한 시설과 호텔식 접대 써비스~~ 캬~~

 

점점 변해가는...우리주막의 시설이 이제는 초대형...울트라 캡숀짱!!!(넘 올렸낭..ㅋㅋㅋㅋ 막던져)

 

그냥..가면 섭섭한..풀샷 !!! ^^;;;;

 

그리고..물한잔..^^ 이것이..우리의 문화..^^

 

그리고 주막에서 시켜먹는 막걸리가 소주로다..ㅋㅋ ^^;;;

 

일잔 준비를 합니다..^^ 여기는 부산입니다..

이시지예 !!??(알죠!?)

부산 소주는 시원이라꼬....ㅎㅎㅎㅎㅎ

C1 ㅋㅋㅋㅋ

 

그리고 순서대로...주문한...돼지국밥이 나옵니다..^^;;

 

돼지와 최고의 궁합을 간직한 새우...(붉은 새우)...참...^^...

 

그리고...양파랑...고추랑..마늘...

 

김취~~ ^^;;;

 

무우~~김취(치)~ ^^;;;(일명 깍뚜기..ㅋㅋ)

 

파~~~ !!! (부추입니다..맞춰~주신분 감사합니다..^^ ㅋㅋ)

살짝기..넣어주시공..ㅎㅎㅎ

 

딱..이렇게 변하면..ㅎㅎㅎ

새우 넣어주는 센수~~ ^^;;;

참...알아서..쪼매..씩 넣어야합니다..

 

뿌나는 촬영중이라..이케..ㅋㅋㅋㅋㅋ

절대 따라하지마세요..!!!!

 

이케 넣어면..무지..짤 듯..ㅎㅎㅎㅎㅎ

 

된장~~ ㅎㅎ(무지 발음 잘해야함 왜?? 요즘 이놈이 뜨는 단어라..ㅎㅎㅎㅎ)

 

 

함께 가신분은 땡초를 묵어야한다해서...ㅎㅎ

주문..캬~~ 친절하게 신속하게 가져다 주는 스텝님...여기는 딱 보니..호텔식입니다...

 

아시죠?? 가격은 서민가격입니당..ㅎㅎㅎㅎ

 

이렇게 일잔을 합니다..

 

건배~~ ^^*

우리의 만남을 위하여...이것도 인연이람서..ㅎㅎㅎ

 

 

꼬기가..먹어도..먹어도..바닥을 안보였담서...

호~~이렇게 팔면 남는 것이 있낭...ㅎㅎㅎㅎ

모~먹는 뿌나는..좋치만도..ㅎㅎ

 

푸짐하죠 ??

요고~ 다..뿌나의 앞자리에 있던 국밥에서 나오는 ...고기입니다...진짜입니다..ㅎㅎ

 

요렇게 순대도 묵(먹)공..ㅎㅎ

여기는 메뉴에서 돼지국밥을 시킬 때 묻습니다..

순대, 꼬기, 내장 무엇으로 드릴까요..하공...

 

캬~ 어데...이케..구별하면서 줍니까...!!?? ㅎㅎ 

 

순대..이 맛..또한...별미입니다..

뿌나..전국...물론 돼지국밥은 영남의 음식입니다..

요즘은 체인점으로 전국에 있지만..물론 순대국밥이란 이름으로...ㅎㅎㅎ

헌데...정통을 따지자면..경남지역입니다...돼지국밥의 원조는..ㅎㅎㅎ(벗님들~~~ ㅠㅠ..넘어갑시당...)

 

요렇게 양념장에 찍어드셨도 되구요..^^;;;

 

순대만..끄내서..드셨도 되구요..^^...

뿌나가 맛나게 먹은 것은 돼지국밥 ^^ 1인분 7,000원입니다.

 

24시간 종가 돼지국밥

따로돼지국바/따로순대국밥/따로내장국밥/수육백반/수육맛순대/모듬순대/오리훈제/메밀막국수(비빔,물)/손왕만두

 

051 - 633 - 7600

 

부산 남구 문현도 807 - 3 (문현 R 삼성 APT 건너편)

주차장 아주 넓음 ㅋㅋ

 

 

 

 

 

간판 ^^

잠깐 내부시설로 옮겨가 볼까예 ^^

  

 

입구보이죠..카운터..가운데가 들어오는 입구 손씻는 곳..^^;;;

후식으로 준비 많아요..ㅎㅎ

 

천장입니당..캬~~ ㅎㅎㅎㅎ

 

 

 

 

돼지국밥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창원, 밀양을 중심으로 한 향토음식으로 설렁탕의 한 종류이다.

부산을 대표하는 요리 중 하나이며 돼지뼈를 고아 그 육수에 밥을 푸고 간을 해서 먹는다.

 

돼지국밥의 유래에는 다양한 설이 있지만 크게 한국 전쟁때 생겼다는 것과 고려 시대때 생겼다는 두가지 설이 유력하다.

 

 한국전쟁

한국전쟁 당시 경상도 지방으로 피난 간 피난민들이 먹을 것이 부족하자 미군부대에서 나오는 돼지 뼈를 이용해 설렁탕을 만들어 먹었다는 것이 돼지국밥의 유래이다.

고려시대

고려시대때 지배계층이 백성들에게 돼지고기와 개고기를 선사한 것을 백성들이 설렁탕 형식으로 뼈를 이용해 만들었다는 것이 돼지국밥의 유래임.

효능
  1. 뼈를 강하게해준다.
  2. 약한 기운을 강하게해주고 수은중독과 광물성 약중독을 치료한다.
  3.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며 여드름, 주근깨, 기미에 치료효과가 있다.
  4. 임산부 해산을 쉽게 해주며 아픈 허리, 다리를 낫게 하고 몸을 다스릴 수 있다.
  5.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되며 빈혈과 간장을 보호한다.

 

 

 

 

 

 

free counters

 

28008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