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시리아 Syria

2009년 1월30일 시리아 다마스쿠스에서다. -둘-

728x90
SMALL

아침이 밝았다.

모두가 설레는 맘으로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를 경험하려 한다.

 

 

즐겁게 아침인사를 하는 카운터의 친구(?) 잘있을까...하이룽~~~^^;;;

 

자기 그린호텔을 한국인에게 알려 달랬는데..난 그렇게 했나!? ^^;;; 이제 이렇게 쓰면 약속은 지키는 거다...

 

"세상을 살면서 가장 힘들게 한 것이 내인생의 좌우명 약속과 거짓말을 하지말자"

 

이말을 지키면 살자니 그렇게 녹녹한 삶은 아닌 듯하다...ㅠㅠ;;;;  아시는 분은 아시리라...ㅋㅋㅋㅋ

 

숙소를 나왔다. 오늘 하루도 무지 걷는 하루가 될 것이다...

 

그린호텔 앞 도로가의 모습.

 

이런 시간이라 주변은 조용했다...

 

밤에 본 주변의 모습과 날이 밝은 아침의 시내의 모습은 또(?) 다른 모습니다.

숙소주변의 공원에서 여유(?) 즐기는 조카와 주변모습

 

여럿 사람의견이 한인숙소를 보고 그냥....계속 ...그린호텔에 머물자고 한다....분분한 의견을 정리하고 우리는 이제 도보여행에 나섰다....

 

아직도 세상의 흐름에 적응하지 못한 듯한 시가지의 모습들.....어느 곳이 던 빈부의 격차는 있다...

아직도 여기 다마스쿠스의 사람들은 숙박하고...어질다....

인도에서 느끼는 ...그것과는 또 다른 문화이다..

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것은 나만의 욕심이겠지...내가 느낀 아름다운 이~정서를 내 후손도 느낄 수 있으면 좋으리라...혼자만의 생각을 해본다.

 

금요일 휴일(?)이라 거리는 한산하다 못해 조용하다..ㅎㅎㅎ

새로운 일행을 만나고....다마스쿠스의 유명한 곳을 찾는다....

 

우마야드모스크 이 곳을 발길을 옮긴다..

가는 길에는 많은 유혹(?)들이 있다..

배낭여행, 자유여행의 장점은 시간이 느긋 하다는 거다...

자!!!!

이제 맘 껏 거리의 유혹에 빠져보장..ㅎㅎㅎ

거리의 건물들...오랜 역사가 보인다...

재래시장을 찾았는데..금욜일(?) 공휴일이라 문이 다~닫혔다..

그래도 닫힌 가게를 보는 재미도 있다..

여유가 작렬하는 조카~~~~^^;;;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얌!!!얌!!!얌...ㅎㅎㅎ

금강산도 식후경!!!!

 

세상은 넓고 먹거리는 많다..여러분도 느끼리라...ㅎㅎㅎ다~단음식이당....ㅜㅡ

 

내가 향에 대해 관심이 많다..여기도 향이 있었다....

조기보이는 향들..

내가 다~가지고 있다..푸하하하~~

 

모스크가기까지의 여정거리모습...

 

 

 

도로변의 건물과 바로 뒷길의 모습은 ....많이 달랐다...

 

공을 차는 친구들과 함께 축구도 하공...

 

궙당~~~!!!!재래시장에는 먹거리가 많다...

여기서는 이것 저것 맛도 보공...

간식거리로 많이 쌋다..^^;;;

 

 

애들과 함께 공을 차는 것도....

여행에서 참 신나는 일중에...

하나다...

저들의 기억 속에는 외국인과 오늘 골목에서 공을 찾다는 것만으로..

기억되는 어린 날이 되것이다...

사진도 찍고..그들에게 전해주지는 못했지만....

내가 어린시절 외국인과 함께 한 그 기억이 어찌보면 오늘날 내가 이렇게 해외를 다니는 영향을 줬으리라 짐작한다...

씩씩하게 자라다오 ^^;;;

 

 

간만에 조카랑 나..나의 표정은 항상..특이하다...ㅋㅋㅋㅋㅋㅋ

먹는 것이 남는 것이다...

빼어먹으려는 ....못난 삼촌!!!^^

 

거리에서 길도 묻고....대화도 하고...

괜시리...그냥..말을 붙혀본다....그럼 새로움이 발생한다...

 

신기한 유리작품..열로 ..색깔과 모양을 낸다..

이뿌고 신기하다...

거리의 장사꾼들은 ..신기한 것들을 많이 가지고 나온다...

 

내가 좋아하는 반지....ㅎㅎㅎㅎㅎㅎㅎ

전통 악기를 파는 악사~~~포스가 이국적이라...ㅎㅎ 한장...

참새가 어찌 방앗간을 지나 가겠는가!?!?!  ㅎㅎㅎㅎㅎ

모래로 작품을 만든 것 저병속에 그림은 모래를 조금씩 뿌려서 작품을 만든 것이다..

대단한 정성....

조금씩...길도 혼자 찾아가는 조카....다~컷다.....ㅎㅎㅎㅎ

 

우마이야모스크앞에선 나................................

 

세계 4대 모스크(메카, 메디나, 예루살렘)중 하나..

715년경에 비잔틴 제국에서 온 장인들이 만든 역작이 있는곳..

우마위야 왕조 5대 칼리프 왈리드 때

기독교인들에게 교회를 구입한 후 철거하고 만든 것이 우마야드모스크....

세번째 애기에서...우마야드 모스크를 만난다...ㅎㅎㅎㅎㅎ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