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맛집

[맛집제주]제주에서 먹는 음식 먼들 안맛나게 습니까!? 특히 이것 꼭! 드셔봐! 김희선 제주 몸국

728x90
SMALL

 

제주에서 먹는 음식 먼들 안맛나게 습니까!? 특히 이것 꼭! 드셔봐! 김희선 제주 몸국

 

영화배우 김희선님이 하시는 식당이 아닙니다.

배우 김희선님과는 동명 이인입니당...오해하지마삼 ^^;;;

 

맛의 깊음과 영양을 담아드린답니다.

뿌나가 먹어면서 감탄한..캬~~

 

일딴 뿌나 입에는 딱 좋았답니다..

사장님의 대단한 열정이 만들어낸..제주 몸국

 

뿌나가 맛난 음식을 맛나면 하는 말..에헤라 디여~~ !!! 심봤다..ㅎㅎㅎ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와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착한가격업소...캬~

타이틀은 다 가지고 있었습니다.

 

 

금방나온 몸국입니다..^^

 

몸국이 몬데??

이카는 분들을 위해

친절한 뿌나님...

 

젤루 끝에 올려놓았담서..궁금한 분은 보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모자반의 제주말이 몸국 ^^;;;

 

모..반찬의 합창 ^^;;

쭈~욱 훌터주시공..ㅎㅎ

 

김치

 

무우~빨간..ㅋ 

 

어묵

 

고칼슘 멸치

 

고추

 

그리고 막나온 몸국의 자연스러움...^^

연기가 모락 모락 납니다..

요즘 뿌나 이렇게 찍어보려고 무척이나 노력중입니다.

 

괜히...맛나보이라꼬..ㅎㅎㅎㅎ

  

딱 봐두..맑아보이죠..^^;;;

그래도 명색이 된장국인디..ㅎㅎ

이케 맑을 수가..ㅎㅎㅎ

 


 

담백했담서...^^;;

 

 

요렇게 밥을 말아서뤼~~ ^^;;;

시락국먹듯이...자~~연 스럽게...ㅎㅎㅎㅎ

 

일딴 궁(국)물맛 봐~주시공...ㅎㅎㅎ

깔끔 담백의 표현이 무엇이 있을까요..음......

 

먹어보삼..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몸국의 건더기를...또...올려봅니다..^^;;;

 

한숟가락 퍼서..이케..기념 샷!! 도 찍어보공..ㅎㅎ

 

음식가지고 장난치는 뿌나..이러니..ㅠㅠ..욕듣는담서..ㅎㅎㅎ

 

자꾸..자꾸...줄어드는...빈공간의 압박..

요즘..뿌나 넘..식탐을 내고 있담서...이러다..뚱땡이 되는뎅..ㅋㅋ

 

벌써..되었낭....산딸인데..영...감이 없다눈...ㅜㅜ....ㅎㅎㅎㅎㅎ

 

 

 

이뿐게 건더기를 찍어도 보공..ㅎㅎㅎ

 

몸국의 수제비 ^^ 요고이 맛도

또..한맛 합니다.

특별한 노하우가 있었담서...

 

쩝..말씀을 해주셨는데..뿌나..이케..딴짓한다꼬...ㅜㅡ...

적지를 못했다눈...이해해주삼...

 

그리고 열나..바닥을 향해...결국은..이케...비워버린...

다~~뿌나의 배속으로..갔다눈...ㅋㅋㅋㅋ

전설이...ㅎㅎㅎㅎ

 

 

요즘...뿌나가 먹은 것은 설거지 꺼리가 없다는....

 

잘하는 건지...못하는 건지 몰라도..일딴 그렇타는...ㅎㅎㅎ

 

딱 앉아서 보면..바로 앞에는 명성지가 바로 보입니다...

 

 

용연이라꼬 ^^;;;;

잠깐 맛보기..ㅎㅎㅎㅎ 

 

 

제주의 하름다움을 이야기한 영주십경중하나랍니다.

이름하여 용연구름다리라꼬..ㅎㅎㅎ

 

용을 보지는못했지만..용이 꿈틀대며 지나간 자리라는...것이라네요..^^;;;

 

이곳구경도 하시공..몸국도 맛보시공..ㅎㅎ

어때요..

이런 것가지고 그러잔아요...한번에 두가지를 해결한다..

 

일거양득 (?) 한자는 찾아보삼...ㅋㅋㅋㅋ

 

 

 

 

가격대비 성능...벗님들이 평가해주삼..^^;;;

뿌나는...ㅜㅡ..넘좋았다눈...ㅋㅋㅋ

 

친절하시공..자부심 대단하시공...이정도는 되어야..그래서 ..뿌나...택배를 함 할까..신중하게 생각중..ㅋㅋㅋ

 

 

 

 

 

 

 

 

 

 

 

 

 

김희선 제주 몸국

 

맛의 깊음과 영양을 담아드립다.

(제주방언같은 ^^ 명함에서 옮김)

전국 어디든지 배달하여드립니다.

 

064 - 745 - 0047

010 - 8844 - 7177

 

제주도 제주시 용담2동 454 - 1

 

www.izishop.co.kr

 

 

 

 

 

 

 

제주모바일은 국내 최대 모바일 쿠폰 회사로서 제주도내 여행지 할인률이

굉장히 높고 아쿠아플라넷은 특히나 현재 최대 할인을 받을수 있는 곳입니다. 

 

모바일 쿠폰 ^^;;

http://www.jejumobile.kr/sale.php?sno=1425 

 

 

 

난류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한국에서는 모자반속에 속하는 24종(種)을 전연안에서 볼 수 있으나, 주로 남해안과 제주도 연안의 해안선을 따라 조간대 하부의 암반지대에서 뭉쳐 자란다. 쟁반처럼 생긴 뿌리로 바위에 단단하게 붙는다. 뚜렷한 긴 줄기를 내어 수m까지 자라며 세모꼴의 곁가지를 많이 내어 물 위에 뜬다. 다 자란 잎은 주걱 모양으로 중륵(中肋)과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고 아래쪽으로 굽어 달리며, 위쪽의 어린 잎은 창끝처럼 생겼고 중륵이 없다. 기낭(氣囊)은 달걀이나 가지 모양으로 짧은 자루가 있고 끝부분은 둥글거나 작은 잎이 나 있다. 봄철에 생긴 어린 줄기와 잎은 먹을 수 있으며 식물체 전체를 말려서 사료로 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지역에서 돼지고기 삶은 육수에 불린 모자반을 넣어 만든 국.

제주에서 몸국이 가지는 의미는 나눔의 문화에 있다. 제주에서는 혼례나 상례 등 한 집안의 행사 때 온 마을 사람들이 십시일반 거드는 풍속이 있다. 이런 행사에서는 주로 돼지를 잡았는데, 생선이나 어패류 이외의 동물성 지방과 단백질을 섭취하기 힘들었던 제주 사람들이 귀한 돼지고기를 온 마을사람들이 알뜰하게 나눠먹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몸국을 만들어 이용했던 것이다.

 

국립생물자원관 2010년도 <자생 유용 하등색물 자원화 연구>

국립생물자원관의 2010년도 연구에 의하면 모자반으로 부터 신규 천연 항산화화합물을 규명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밝혀진 항산화화합물은 아직까지 세계적으로 그 구조와 활성이 밝혀진바 없는 화합물로 기능성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의 원천재료로 활용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어 현재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항산화(antioxidant)란 우리 몸에서 불환전 연소되어 생성된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작용을 말하며, 신규 발굴된 항산화화합물은 주름개선, 미백 등과 같은 기능성 화장품과 기능성 건강보조식품개발 등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모자반 추출물이 혈관확장제로 효능이 있어, 뇌졸증 예방과 치료등에 활용 될 수 있다고 할려져 있다.

 

 

 

 

 

 

        free counters

 

배너 위젯      

 

                                                    Akmusique / Cafe Noir 2002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