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맛집

목포맛집/목포종합수산시장 - 젓갈골목내 짱!!!인 "다도해식품" 젖갈 맛보기.

728x90
SMALL

뿌나는 부산 출신이라...

 

바다에서 나는 생물과는 많이 친하다..^^;;;(꼭..그렇친 않은뎅..히~~^^)

 

부산에서 유명한 젖갈류는 자갈치시장도 유명하고...

부산 대변항의 멸치젖갈은..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목포는 항구다...

그래서 바다 생물이 무척이나 발달해 있다..

 

다음에 목포의 수산시장및 어판장도 소개하겠지만..

 

먼저..이 봄날...목포를 찾는 벗님들에게 ..소개하고픈..젖갈이 있다..

 

쭈니가..젖갈 하나만 가지고도 밥을 먹는다는 것은 가까운 지인들은 다~안다..ㅋㅋㅋ

 

많은 젖갈 판매점 중에서 방송에도 나왔고..쭈니가 시식도 해봤던 곳을 소개하려한다.

 

참고로..시식한 분중에는 정말..입맛의 달인인 분들과 함께...^^ 했다...

 

그분께서 맛을 보시곤...세계최고의 맛이라는 찬사를 했던 오징어젖갈....소개해본다..^^;;;

(한국최고가..세계최고..젖갈은..ㅎㅎㅎㅎ 뿌나생각)

 

보너스 사진으로 갈매기 몇점 올려요 ^^;;;;;이뿌게 봐주삼..ㅎㅎ 평도..좀..해주세요...

 

 

 

 여기는 동명동의 어물시장에서도 잦갈골목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로 맞은 편이 삼학도가 보이는 항구입니다...^^;;;

 

 

 

이길을 많은 젖갈 가게를 지나서..^^;;;; 다~맛나겠지만...일딴..뿌나의 목적지는 있었다면서..ㅎㅎㅎ

맛의 달인이 인증한 곳으로 가봅니다...자~~벗님들도..많은 유혹을 뿌리치지고..함께 가시죠!!??? 

 

 

 

다도해식품 바로이곳이 동명동 목포종합수산시장 젖갈골목 있는 다도식품입니다..^^;;; 

뿌나..젖갈에 대해 좀 아는 줄 알았는데..이곳에가서..ㅜㅡ...

그의...쩝..

쫄았담서...ㅎㅎㅎㅎ

 

어림잡아..수십종은 될 법한 젖갈종류들....

 

 

 

택배도 보내는...캬~~~^^;;;; 

요고 중요한 정보입니다...벗님들...직접광고 그러니..^^ 전화번호..이용하삼..ㅎㅎㅎㅎㅎ

 

 

 

가게 안쪽 벽에...플랭카드가 ..대단한 집임을 증명이라도하 듯이..떡 붙어 있습니다..ㅎㅎ 

자~한번 읖을 볼가요??

 

젖갈류 : 추자멸치젖, 신안새우젓, 멸치액젓, 갈치젓, 소어(벤뎅이)젓, 황석어젓, 갈치속젓등..^^

 

양념잣갈류 : 명란젓, 창란젓, 아가미젓, 오징어젓, 한치젓, 꼴뚜기젓^^ 많쵸!!!!

(뿌나가 좋아하는...오징어젓과 명란, 창란젓 잉!! 결론은 다~좋아한다눈..ㅋㅋㅋㅋ)

 

반찬류 : 양념깻잎, 돈장깻잎, 무말랭이, 통마늘, 알마늘등...

 

 

 

 

 

이렇게 젖갈류가 정갈하게..놓여있습니다.ㅎㅎ 

뿌나 궁금증 있으면..못참습니다...

하나하나 무엇인지 뜯어봅니당..ㅎㅎㅎ

 

 

 

요넘이 멸치젖 됩니다..^^

 

 

 

새우젖입니다.. 

 

 

 

붉새우젖 국내산 신안군 연근해

 

 

 

새우젓 

 

 

 

참조기

로 담근 젓을 황석어젓이라합니다..^^;;;

 

 

 

 

 

 

 

 

 

 

여기 있는 오징어 젖입니다...

조것 하나에 10,000원 입니다...

이통 기준으로 가득이 10,000원이라 생각하시면...물론 시세도 있겠지만.

 

양념된 것으로

명란젓 500g16,000원

창난 500g 12,000원

쌈장 500g 7,000원

낙지 500g 10.000원

 

다도해식품

동진유통

 

 

대표 김형수, 대표 김동진

휴대폰 011 - 631 - 9997

목포/신안수협 중매인 53호

 

 

전남 목포시 광동2가 1-28

사무실 061 - 242 - 3363

팩스 061 - 242 - 8363

 

전남 무안군 삼향면 유교리 981 - 2

공장 061 - 274 - 4878

 

 

 

 

 

송어젖

 

 

 

젖갈만 맛보기 좀그래서...이렇게 식탁이 차려졌습니다...

앗!!!!

삼합이됩니당..ㅎㅎㅎㅎ

여기서 기막힌 삼합을 경험합니다..

 

식당에서 먹는 삼합과 이곳에서 젖갈이랑 함께 먹는 느낌은..모랄까..신선(?)..

암튼..이곳에서 먹은 오징어 젖갈과 밥...기막힌 조합이였습니다..

 

물론...삼합도..별미였구요..삼합과 함께하는 젖갈맛..특히..갈치젓이라고 양념을 해서 먹는데..캬~이넘두..또..별미였답니당..ㅎ

 

 

 

 

 

젓갈 새우젖부터 ^^;;;;

 

정말..식당 안부러웠담서..ㅎㅎㅎㅎ

 

 

 

넘좋아서..한잔..^^;;;=====> 이거 절때...낮술아님...ㅠㅠ...히 ^^...함봐주이소예~~~

 

별도 한상을 만들어서...시식을 해봅니다..^^

 

여기는 젓갈이 다양하고 맛난다는 목포 종합수산시장의 젓갈골목

 

다도해식품에서..뿌나가..알려드립니다.

맛~듁입니다..ㅎㅎㅎ

 

 

젓갈맛 보셨다면...

요즘 갈매기 사진이 고픈 뿌나..

 

그래서..간만에..항구에서..열나게 갈매기를 잡아봤습니다..^^;;;;

보너스~~ㅎㅎㅎㅎㅎ

 

 

 

 항구의 배가 ..운치 있었서..한장...ㅎㅎ

 

 

 

 

 

 

 

 

갈매기....이놈을 ...멋나게 찍고 싶어습니다...

헌데...ㅠㅜ...제가 가지고 있는 ..장비로는..쪼매 힘들었습니다..

 

요날...뿌나가..열심히 담아봤습니다...

허나..뿌나..한다면 합니당...

 

대박...ㅠㅠ 어때요..벗님들..ㅎㅎㅎ 뿌나가..잡은 갈매기입니다...

 

 

 

 

 

 

 

 

 

 

 

멀리보이는 산이 바로 삼학도 입니당..ㅎㅎㅎ

 

 

 

수산시장 맞은편 에 항이 있습니다..배들이 즐비하게 있는 것으로..봐도...ㅎㅎㅎㅎ

이곳 목포는 항구입니다..ㅎㅎㅎ

 

 

 

이길을 따라서 곧장가면..삼학도 가는 길이죠..^^;;;

 

 

 

조기보이는 산 삼학도..^^;;;;

배와..삼학도..그리고 바다...항구...순간..셔트를 눌렀습니다..^^;;;;

참 이쁜 순간이였습니다..

맛나것 먹고...편안하게...쉬는 이순간이..최고의 아름다움이 보이는 것이겠죠..^^;;;

 

 

 

 

    

      free counters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