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맛집

[맛집진도]어머니의 손맛은 고향의 맛 깊고 진한 "궁전음식점" 뜸북국 함드셔보랑께

728x90
SMALL

진도는 바다와 인접해서 음식문화도 바다와 많이 관련되있는 것은 당연하다..

 

매생이와 함께 맛난 것으로 치는 것이 뜸북국이다 ^^;;;

 

뜸북국이 무엇인가는 궁전음식점 사장님 명함에 잘~나와있다...^^;;

 

뿌나가 제일 밑에 쓰놨당..ㅎㅎㅎㅎ

 

첨음 궁전음식점을 찾았을때는..황당했다...

 

그또한 조기 밑에다..사진을 올려놨다...

 

우리끼리 하는 말로..겉보기와 틀린 것이..있다면...궁전식당이지 않나 싶다...ㅋㅋㅋㅋㅋㅋ

 

 

2010년 12월 22일 SBS 투데이에 나온 집이라..사장님이 자부심이 대단했습니다..ㅎㅎ

 

딱 봐두..진한 국물이 느껴지시죠?? ㅎㅎ

 

남도음식의 깊은 맛이 보입니당..ㅎㅎㅎ

 

 

맛이 깊고 진해 보이죠?? ㅎㅎㅎㅎ 

 

정말 진합니당...ㅎㅎㅎㅎ

 

청정해역 진도에서 생산되는 듬북으로 만든 뜸북국!!!

 

 

하수오 !!! 요즘 뿌나가 부쩍..많이 소개한 것..벗님들도 아시죠??

 

이게 그렇게 좋다네요...모~젊으진데나 어쩐데나..ㅎㅎㅎㅎ

 

벌써..여기 사장님은..몸에 좋은 것은 안다눈.....ㅋㅋ

 

 

그래서 온갖 좋은 것은 다~식당에 구비해 놨습니다..ㅎㅎㅎㅎㅎ

 

 

그래서 뜸북이도...잘 말려...뒀고..^^ 뿌나를 위해서...이렇게 말리지 않은 것과 말린 것을 비교도 해주시네요..ㅎㅎ

 

 

친절한 사장님..ㅎㅎㅎ 다~진실한 자신감에서 나오죠..^^;;;

 

 

벗님들 이번..봄바람 ...^^ 불때...먹거리...진도가시면...특별...음식...뜸북국 어때요!!! ㅎㅎㅎㅎ

 

희얀하게...찐한 국물맛이 끝내줬습니다..ㅎㅎㅎ

 

 

 

요놈은 아직 말리기전입니다..ㅎㅎ

 

윗쪽은 말린 것입니다..ㅎㅎ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매생이 ^^;;;

 

전라도 해안가의 또 다른 먹거리죠 ^^

 

 

공기밥하나를 척하니 ^^ 말아봅니다..ㅎㅎ

국밥 지대로 느껴보려...말았습니다..ㅎㅎ

 

 

그리고 국물한번 먹어보고..ㅎㅎㅎ

 

벗님들~~~아~~~하세요 ^^;;;

 

 

이곳만의 막걸리...노~~오~~란~~울금 막걸리도 맛을 봅니다..

 

 

무엇인가 어울립니다...

 

 

진한 육수와 뜸북의 만남..

그리고 노란 막걸리..^^

 

에헤라~디여~~~^^:;; 그냥...또..시한수가...흥흥흥!!!! ㅎㅎㅎ

 

 

막걸리 건배....^^;;; 벗님들..상상만 하시라요~ㅎㅎㅎㅎ

 

소갈비뜸북국(국내산) 9,000원

생태탕 6,000원

장어탕 8,000원

 

궁전음식점

 

061 - 544 - 1500

 

뜸북국

국내산 한우를 푹 삶아 기름기를 제거한뒤 청정지역 조도에서 채취한 잘 건조된 등북을 넣어 다시 푹 삶아 뜸북의 진한 맛이 우러날때 까지 끓입니다. 진도에서 채취되는 뜸북은 그 맛과 영양이 돌미역과 같아 임산부와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으며, 진한 국물은 숙취해소로도 좋습니다. 어머니의 손맛은 고향의 맛입니다. 깊고 진한 고향의 맛을 여러분에게 드리겠습니다.-궁전음식점사장님 말씀 ^^-

 

물론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생태탕, 장어탕, 장어구이, 돼지목살, 생삼겹살, 꽃등심, 생선 새꼬지 하지만..^^ TV에 소개 된 것은 뜸북국입니당..ㅎㅎㅎㅎ

 

 

진도 시청이 왼쪽으로 가면되구 궁전음식점은 이길로 곧장가면 수협이 나온다..^^;;

 

 

큰 도로변에서 본 궁전 음식점 입구..^^ 

 

 

내려가죠?? ㅎㅎㅎㅎㅎㅎ

근데..뒤문으로 나가면..바로 1층이라는 거~~ㅎㅎㅎㅎ

 

 

보이는 문으로 나오면 지하에서 1층이 되는 신기한 ^^;;; 식당이당..ㅎㅎㅎ

 

 

  

     

      free counters 

 

27652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