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여행

[고창여행]청동기시대...우리 선조님묘를....고인돌이라카는데...<3/3>

728x90
SMALL

2012년 2월의 고창하늘은...참..높아습니다...

특히..세계유산 고인돌유적지의 전경은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고창여행]청동기시대...우리 선조님묘를....고인돌이라카는데...<1/3>

고인돌 유적지 소개

http://blog.daum.net/munandcom/17435201

 

 

[고창여행]청동기시대...우리 선조님묘를....고인돌이라카는데...<2/3>

선사시대 생활상 야외전시관

http://blog.daum.net/munandcom/17435203

제 1 부 , 제 2 부 에서 야외를 먼저 소개했죠!!!....

이제는 실내로 들어가서..어떤 것이 있나...맛보기만 보는 겁니다...ㅎㅎㅎ

예전엔..

쭈니가..넘 많은 사진을 올려서...벗님들이...궁금증이 없으니...

혹여...

노파심에...현장 학습이 없는 듯해서..^^*

 

이제는..흥미를 좀 가지시라꼬...맛보기만 하려합니다...

혹여...불만이 있었신분은 ...메일이나..쪽지를 주시면..참조하겠습니다..ㅋㅋㅋㅋ

 

고창고인돌박물관 앞에 딱 서면..이 모습입니다...

 

 

쭈니 첨에는 이눔이...고인돌을 형상화한 것이다..이케..생각했담서..ㅋㅋㅋㅋ

무엇인가..고인돌 같지 않아요!!?? -쭈니생각- ㅎㅎㅎㅎ

 

 

야외 공원과 쉼터입니다...멀리보이는 곳이...유적지..3코스 가는 길입니다...ㅎㅎㅎ

 

 

고창고인돌 박물관 현관앞에서 본 전경입니다...넓은 마당..^^;;;

 

 

고창고인돌박물관 현관앞에서 본 조형물입니다....^^''

지금 보시는 방향에서 왼쪽...타임캡슐이 있는 곳이죠...ㅎㅎㅎ

 

 

 

짜~잔 ^^;;;

2008년에 이곳에 타임캡슐을 묻었다는..명패입니다...ㅎㅎㅎ

딱 100년뒤에 2108년 우리의 후손들이...보겠죠.....!!??...

그때..쭈니는 있을가요..없을까요...쭈니는 없다고 사료됩니당..벗님들 생각은(?) ^^;;;;

 

 

박물관 입장료및 모로모로열차 요금표 다~있죠?? ㅎㅎㅎ

사실 박물관의 설명은...그렇게 자세하게 할게 없다는 것

벗님들두 느끼죠?? ㅋㅋㅋ

쭈니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허지만...일단...쭈니랑..함께..여행을 한다꼬..생각하는 겁니다..ㅎㅎ

그래서..더~재미있는...감탄사가..있다는 말씀이죠!!! 흠흠흠...

 

 

쭈니의 역활이 이제 나오겠죠...^^*

조기보이시죠...미슐랭 그린 가이드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는 프랑스 타이어 회사 미쉐린이 출판하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레스토랑 평가 잡지이다. 프랑스어로는 "기드 미슐랭(프랑스어: Guide Michelin)"이라고 하며, "레드 가이드(Red Guide)"라는 별칭으로도 부른다.

1889년앙드레 미슐랭에두아르 미슐랭 형제가 세운 타이어 회사인 미쉐린에서, 1900년 창간한 책이며 1년마다 판을 바꾼다. 처음에는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안내서였으나 1926년 음식이 맛있다고 소문난 호텔에 별을 붙인 것이 "레드 가이드"의 시초이며, 식당까지 별을 붙이는 현재의 방식이 완성된 것은 1933년이다. 이때부터 전문 심사원에 의한 암행 조사 방식을 취하였으며, 암행 심사원이 손님으로 가서 음식을 먹고 보고서를 작성하면 이를 근거로 심사원 합의에 의해 평가를 한다.[1]

앙드레 미슐랭은 "이 책은 20세기의 시작과 함께 태어났으며 20세기가 지속되는 한 남아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위키리백과-

 

 

 

영남지역에도 2천여 기가 분포하고 있다네요..경북 동해안에 위치한 포항지역에는 150여 기가 분포하는 것으로 학계에 보고되고 있답니다. 1960~70년대 대규모로 진행된 농경지 정리사업과 새마을 사업으로 인해 수많은 고인돌이 사라지거나 훼손되어 방치됐다고 합니다..ㅠㅠ...(이런사실이 안타깝다눈...) 포항의 사진작가들은 현재 상당히 많은 고인돌의 덮개돌이 조경석에 활용되고 , 농경활동을 통해 균형을 잃어버리는 등 심각하게 유실되어가고 있다고(혹여..벗님들의 마당에 멋나게 큰 바윗돌이 좀 평평하시다면..의심한번해보세요...ㅎㅎ)..이런 안타까운 현실을 알리고자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네요...ㅠㅜ...그나마 다행입니다..이런 작가분들이 있으니....에효~~~고마바요~~~^^*

 

2012년 5월13일까지 "" 사진빛고을 "" 고인돌사진작품 68점 전시 마이마이 보러가이소~~~^^

쭈니가 봤는데요....참..멋나드이당..ㅎㅎㅎ

-고창과 화순 호남 및 영남지방의 국내 3만여기의 고인돌 사진입니당...-

 

 

1층 로비에 있는 전체 조망도입니다..스크린과 게시판..이걸 두고 입체 양동작전(?) 이라하죠..ㅋㅋㅋㅋ

참..요즘은...기획이 모~나물랄 것이 없다눈..ㅋㅋㅋ

 

 

1층 로비에 있는 벽 조각(?) 조형 작품이 있었습니다...

딱봐두...고인돌과 관계있는 분들 같죠??

빙고~~~~~ ^^*

 

 

 

 

전반적이 로비는 전체의 모습과 분위기를 잘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ㅎㅎ

그리고 휴게실같은 공간에..큰 고인돌이 하나 있는뎅..ㅎㅎㅎ

전체적인 조망을 카메라에 담아봅니다..고인돌입니다..

 

 

 

 

3D 입체 애니메이션두 상영한답니다...ㅎㅎㅎ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해도..애들이 좋아할~듯...ㅎㅎㅎ

상영시간도...15분 딱~좋다면서..ㅎㅎㅎㅎ

 

 

 

2층 전시실에서 사진빛고을전시 배경입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가서 보시면 더~좋을 듯합니다...ㅎㅎㅎㅎ

 

 

 

 

 

 

 

그리고 시내에는 아주 큰 조형물이 있습니다...옛날에..고인돌을 어떻게...날라서...완성시켜는가를 입체로..만들어 놨습니다..현장감이 넘치는 모습입니다...

조명이 달라지면...느낌도..무척이나 다르게 전달됩니다...^^;;;

 

 

 

옛 고인돌 부족들의 생활상을...현실감 있게...밀랍인형으로 전시를 해놨는데...상당히..현실적이였습니다...모습 하나하나가...살아 숨쉬는 듯하였습니다...

제가 말을 걸어보니..쩝....대답은 안했습니다..언젠가..그런 ...현장의 모습이 있겠죠..밀랍인형에게 ...말을 걸면...대답해주는...^^;;;; 그런 로봇이 잇을껍니다..ㅎㅎ

 

 

선사시대의 밖 야외전시관의 그분인줄..알았다눈..ㅋㅋㅋㅋ

 

 

 

 

 

그리고 스크린을 이용한 설명은..참....새로운 경험이 였습니다..^^;;; 거석문화...

묘한 생각들이 교차하는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주로 안장하는 모습들을 다양하게...보여줍니다...조금은 섬득(?) 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이랑 갈때 조금은 주의 하셔야 할 듯...^^;;;

 

 

 

 

 

책, 교과서, 백과사전도 좋지만...이렇게 현장 학습을 한번하는 것이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듯 싶었습니다..ㅎㅎㅎ

고창에 사는 어린 친구들은 적어도 선사시대...만큼은..박사가 될 듯보입니다..ㅎㅎㅎ

 

지금 부터는 여러분들이 눈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고창의 고인돌 유적지, 선사시대 야외 전시관, 그리고 고창 고인돌 박물관까지...재미있게 보셨는지..요...

여행은..참 흥미와 새로움..혹여..다시 보는 경우라하더라도..

참..가슴 설레게하는 ..행위인 것만은 사실인 듯보입니다..

벗님들..^^..

이제 봄방학도 있고...아이들에게 새학기의 ...가족 추억을 ...선사시대의 고인돌과 함께 만들어보시는 것도..좋을 듯 보이는뎅....ㅎㅎㅎㅎ 쭈니나라...에서 알려 드렸습니다..ㅎㅎㅎㅋㅋㅋㅋㅋ

 

 

 

 

 

 

 

 

 

 

 

 

 

 

 

 

 

 

참! 참!! 참!!!

기념품가게도 있었습니다...

많은 것이..있으니..참고하세요..ㅎㅎㅎ

 

 

 

전북 고창 고인돌 마을 홈피에서 인용 ^^;; 더~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 http://goindol.invil.org/goindol/dolmen/story/contents.jsp

 

 

 

 

 

  

     

              free counters      

 

 

27518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