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여행

[고창여행]청동기시대...우리 선조님묘를....고인돌이라카는데...<2/3>

728x90
SMALL

<1/3> 에서는 고인돌의 모습과 고창 고인돌유적지를 보았다면..

 

[고창여행]청동기시대...우리 선조님묘를....고인돌이라카는데...<1/3>

http://blog.daum.net/munandcom/17435201

^^*

 

이제는 고창 박물관

옆에 마련된 선사시대의 삶을 조명한 곳을 ...탐방해볼까한다..ㅎㅎ

어느 지인이..말하기를 요즘 쭈니의 글에는 옛정서가 없단다..

ㅋ 누구나..평범한...그런 여행기가 쓰여졌서..옛날이 그립다나 어쨋다나.ㅋㅋ...흥흥흥!!!

 

그래서...살포시...쭈니가 쭈니를 돌아보았다...

쭈니가 왜..블로그가 재미 없지..이유가..있었다...

쭈니의 스탈대로 글을 쓰지 못하니...오는 방문객은 많으나...

살아가는 잼난 대화는 그의 없다...^^..그래서..

자숙하는 의미로다..쭈니의...글빨을 살려보려하는뎅...벗님들..이해해주삼..ㅎㅎㅎ

 

그래...가보자...ㅎㅎㅎ

 

 

고창 고인돌 박물관 옆으로 난 도로를 잠깐 바라보면..오른쪽으로..큰 돌덩이가 하나 있다..바로 이넘이다...^^ 일명 " 계산리 고인돌(Gyesan-fi Doimen)" 이넘은 고인돌이라 카는데...2003년 농촌 용수 개발 사업을 위해 발굴, 조사한 다음 학전리에 이전 복원한 넘이란다...우째(?) 옮겼을꼬!!!! 캬~~~궁금타~쭈니는 호기심에..목타는 중이당..  고창 고인돌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0년 4월에 이자리로 왔단다...대단한놈..ㅋㅋㅋㅋ...형식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초대형급 바둑판식 고인돌이다.

놀라지 마시랏!!! 무게 90톤, 길이 6.5m, 너비 3.5m, 두께 3.4m) 후~덜덜~~~~울 선조들..대단하죠??

 

포크레인도 없었고 지게차도 없었을 시대에.....(혹시...우주인들이 ㅋㅋㅋㅋ)

 

 

고인돌 선사시대 전시관 바로 옆으로....나무 네개가..하늘을 향해 있습니다...순간...넘 이쁘서..담아봅니다....^^;;; 여행 별것 있나요...쉬엄쉬엄..하늘도 보공..나무도 보고...자연도 느끼면서...삶도 보는 것 아닌가요??

 

 

모가..저리 좋은지..ㅋㅋㅋㅋ 저자슥이..쭈니입니다...이뿌게 봐주이소~~예~~~~^^;;;

 

 

선사시대의 야외 전시장을 먼거리에서 담아봅니다....세심한 배려로...고인돌에 대한 공부는 여기 오면 그냥..될 듯 느껴지는 것은 쭈니만의 생각일까요..ㅎㅎ 홍홍홍.ㅋ

 

자~이제...선사시대를 가볼까요..좋은 시대에 삽니다..또..세월이 흘러...이보다 더~좋은 시대에서는...지금의 우릴...참 힘들게 살았다하겠죠..ㅎㅎㅎㅎ

전 이시대에 사는 것에 만족합니다...^^....우리 후손들은 더~좋은 곳에서 살기를 바래봅니다..ㅎㅎㅎㅎㅎ

 

 

흔히...미국서부영화를 보면...인디언들의 초소..혹은 미국 연방군의 초소에는 이렇게 망루가 많이 나옵니다..새삼..우리나라의 망루도 이랬을 것을 생각하니..왜 웃음이 나는지...전 우리나라의 망루라 함은 다~ 성위의 망루라고 생각이 나는지..울나라 망루 좀 짱인 듯합니다..ㅎㅎ

 

 

이렇게 제작하신분들 고생하셨습니다...넘 현장감 이 넘치는..그런 망루였습니다...

(갠적으로는 사람이 올라갈 수 있게한다면...애들은 넘 넘 좋아할텐데 -쭈니생각-)

 

 

다 움집이라...자료화면을 보면서..느끼삼...^^;;;;

우리의 초가집위에 올리는  지붕의 모습과 흡사한 듯...ㅎㅎㅎㅎㅎ

 

집은.......좋은 것이여~~~^^;;;;

 

 

머리를 사용한다는 것은...이렇게...삶에 하나하나에...흔적이 남나 봅니다...땅을 조금 판다음...움막을 짓고..그곳에서 생활하는...그래서...문화는 형성이 되는 것이겠죠....살림을 이제 채워 넣었겠죠...아주 작은 것 부터...하나씩....그럼..어떤 ..문화가 있었을까요...^^;;;;

 

 

역쉬...일딴은 입어야..합니다....먹는 것은 기본이기에..쭈니가 뺏습니다..(오해마시기를 묵는 것이 젤루 중요합니다..ㅎㅎㅎ)

동물의 가죽을 가공하는 모습이..일딴..실감이 납니다..^^;;; 득하고..가공하고 말리고...그리고 또..가공하겠죠...^^;;;쭈니..한방에 다~담았습니다..ㅎㅎ

절대...귀찬아서..한방에 담은 것 아닙니다..오해마세요...벗님들..보시기 편안하시라공..ㅎㅎㅎ

 

 

 

<1/3>에서도 말했지만..고인돌 시대가 청동기시대입니다...그렇다보니...농경과 먹고사는 것..움막집이 나타날때죠..^^;;;

 

 

 

원형움집입니다...청동기 중기시대는 이렇게 장방형으로 큰 원형이였다합니다..그곳에서 무엇을 할까요?? 여자분은 음식준비를 하시공..남자분은..열심히..무엇인가 하고 있습니다..궁금하신분은...직접가보셨서..확인하시기를...^^ 쭈니는 말못합니다...ㅎㅎㅎㅎㅎ

 

 

토기제작...^^...여기서부터..우리의 토기 문화가 쫘~~~악..펼쳐져서....고려청자, 조선백자같은 유명한...그릇들이..나오는 것이죠...흠흠흠...^^ 공부나...무엇이나..다~기초가 중요합니다...이렇게 우리의 토기를 만들다보니...음...고려청자나 조선백자가 나온 것 아닐까요...지송합니다..쭈니의 오바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쭈니가 역사시간에 궁금했던...청동기시대라해서..전...무기만 생각했습니다...청동기시대에는 다~그릇이니 물건들이 청동인줄알았습니다...군데...청동기시대의 주류가...다~돌덩이라는 사실을 벗님들은 아시는지..^^;;;;  

 

 

 

이망루는 첨사진의 망루에서 좀 떨어지..그러니깐...정문이 되는 겁니다..쭈니는 후문으로 들어왔으니..ㅎㅎㅎㅎㅎ

쭈니의 버릇 어디갑니까...학교때..셤공부할때도 쭈니는 항상 뒤부터 했다는 노하우를 알켜 드립니당..ㅎㅎㅎ

집중력이..초반에 좋찬아요..그래서 도움도 만힝 받았다눈..ㅋㅋㅋㅋ(중요한 노하우입니당...)

 

 

 

 

 

 

쭈니혼자서...상상합니다...타지역의 사람들이..이시대가 씨족사회정도되니 다른 씨족이겠죠...이렇게 몰래..마을을 봤겠죠....망루에 들키지 않으면서...쭈니 살짜기..마을을 봅니다...그리고 생활상을 보겠죠...^^;;;; 

 

 

 

순간 또..하늘이 쭈니를 잡습니다....좋다...하늘이 푸르구나..도시의 여느 하늘과는 차원이 다른..고창하늘..^^;;; 따뜻한 봄날여기를 또 오고싶은 것은..쭈니의 욕심이겠죠..ㅎㅎㅎㅎ 참..맑아습니다..저~하늘이....^^;;;; 

 

 

전북 고창군 고창읍 죽림리, 도산리, 아산면 상갑리, 봉덕리 일대

063-560-8666/고인돌공원 관리사무소 : 063-560-2577

 

 

이제...고창고인돌박물관의 내부로 들어가볼까요!? ^^;;;

너무나...물량으로 여행기를 쓰다보니...지루한 맛두 있었서..조금씩 바꾸어보려합니다..^^;;;;

자료도 좀 찾아서...더~벗님들의 지식에 보탬이 되고져..노력도 해보려구요..넘..쉽게 글을 쓰다보니..

^^;;;사진만 있는 듯하고...

 

전북 고창 고인돌 마을 홈피에서 인용 ^^;; 더~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 http://goindol.invil.org/goindol/dolmen/story/contents.jsp

 

 

 

 

  

     

              free counters      

 

27517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