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맛집

[맛집전주]전주한옥마을 보러 가기전 ""현대옥"" 아침식사 현대옥정찬.

728x90
SMALL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의 원조

콩나물 국밥으로는 대한민국 최고라는 명성....을

얻었다는 현대옥에서 현대옥정찬을 맛봤네요...^^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  모주  +  삶아썰은 오징어반마리(1인분) = 7,000원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에는 신선한 마늘, 고추 파를 넣기 때문에

-신선한 즙이 국물속에서 녹아 나오네요....ㅎㅎㅎ

-천연의 향이 살아 있습니다.

 

! ! 즉석다짐 마늘찧는 소리 ^^;;; 랍니당....ㅎㅎㅎ

===> 식당 맛있게 드시는 방법에서 카피~~~^^;;;;

 

밥, 콩나물 무한리필 (확땡기지 않습니까??)

3세이하의 영, 유아에게는 무료제공의 애기밥도 있네요...ㅋㅋ

청양고추 무첨가에 수란 또는 후라이 제공이랍니당...

이렇다 쭈니 홍보대사 되는 것 아닌지..ㅎㅎㅎㅎ

수란, 후라이 무한리필 품목이 아닙니당..ㅎㅎㅎ (추가시500원이랍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자태 ^^;;;; 나중에 소개할께요 ^^;;;

 

 

이것이 전주 현대옥이 자랑하는 콩나물국밥입니다......

 

쭈니가 모락모락 연기나는 전주콩나물국밥을 담아 봤습니다...ㅎㅎㅎㅎㅎ

 

 

보글거리는 콩나물 국밥 뚝배기가 나오면, 그 뜨거운 국물을 숟가락으로 수란그릇에 적당량 옮깁니다.

거기에다가 김가루를 얹어서 살짝 휘저은 다음 먹을 만큼 뜨거우면, 후루룩 마신답니다....수란먹는 법이랍니당..ㅎㅎㅎ

쭈니는 그냥...국밥에 넣어서 먹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전주 콩나물국밥의 수란먹는 방법에서 옮김 -

 

쭈니가 먹는 콩나물국밥이랍니당...

수란 넣구 김넣구 새우넣구...휘~휘~저어서...꿀꺽~~~!먹는...아침이랍니당..ㅎㅎ(사실 쭈니는 아침을...잘 먹지는 않는다는)

 

 

현대옥의 센스 현대옥김이랍니당...무슨 명함 꼿이 정도로다...응용해서 김을 세워놓는 센스~~~!!!

 

 

깔끔한 모둠식 반찬 ^^;;;

 

 

새우랑 콩나물도 궁합이 맞는 음식이라는뎅....쭈니는 돼지국밥과 맞는다는 것두 안담서...

 

 

모주는 잊혀지지 않는 한잔이였습니다...^^

 

아시죠...벗님들 술을 담글때..거르고 남는  찌꺼기라는 뜻인거~

전주지방의 모주는 막걸리에 생강, 대추, 감초, 인삼, 칡(갈근)등의 8가지 한약제를 넣고 술의 절반 정도로 줄고 알콜 성분이 거의 없어졌을때 마지막으로 계핏가루를 넣어 먹는다는 모주입니다.ㅎㅎㅎ

 

 

현대옥정찬을 더시지 않는다면 별도로 삶아 썰은 오징어는 1인분 1,000원에 판매하네요...이렇게..^^;;;

쭈니가 조금 특이하다 느낀 부분입니다...이렇게 오징어랑, 수란, 새우의 맛남...독특한 현대옥에서의 경험이였네요~ㅎㅎ

 

 

 

금암점 063-273-9882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754-8 1층

남도주유소에서 고속터미널 방향 우측 100m

 

 

 

 

 

 

 

배너 위젯             free counters    

 

 

27482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