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여행

창녕여행/교동, 송현동 고분군 - 세계 유네스코 등재.

728x90
SMALL

뿌나가 살고 있는

창녕군 창녕읍 교동과 송현분 고분군의 소식이 엄청납니다.

 

"아~아~!!!

알립니다. 동네에 알립니다.

동네 이장입니다.

 

이번 저희 창녕군 창녕읍 교동과 송현동 고분이

세계 유네스코  문화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

아~아~!!!"

 

ㅋㅋ

뿌나가 그냥 한번 만들어 봤다능. ㅎ

교동에서 바라보는 

일몰...

등급으로는 B 정도...

평상시도 

이것보다는 예쁨이요. ㅎ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는2023. 9. 17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회의에서

가야 고분군을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하기로 결정.

창녕군 창녕읍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포함입니다.

봄과 가을의 해질녘을 

강추하는 뿌나...

창녕군 오시면 꼭!

교동으로 올라

먼 해질녘을 바라보시란!!!

무상 무념에 빠집니다.

그럼 

교동, 교동

송현동 고분, 송현동 고분하는데...

잠깐...읽어보시공...ㅋ

최근의 교동 29호분에서 본 일몰!!!

사랑하는 사람아 /신경희

사랑하는 사람아

오늘도 진홍빛 저녁 노을이

하늘가에 걸려 바다마져 붉게 타오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아

다 주어도 아깝지 않는 내 그리움

끝내 네게 닿지 못하고

노젖는 달빛아래 하얀박꽃이 되어버렸다

 

사랑하는 사람아

너의 침묵이, 때로는

숨 넘어 갈듯 아픈날이 있었다

그러나 나는 침묵하여서 사랑하였노라

 

사랑하는 사람아

해질녘 피어나는 박꽃의 긴 그리움

밤새 속살 고은 모습으로

나는 오늘도 너의 안녕을 묻는다.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昌寧 校洞과 松峴洞 古墳群, 영어: Ancient Tombs in Gyo-dong and Songhyeon-dong, Changnyeong)은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에 넓게 분포하고 있는 대형 무덤이다. 2011년 7월 28일 대한민국의 사적 제514호로 지정되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