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여행

목포여행/고하도전망대 - 아~! 건물이 컨테이너 형식을 딴 거북선이넹.!

728x90
SMALL

잠깐 고민

올라가야하나!?

여행은 추억만들기징 ㅋㅋ

함서 헉~헉~그리면서 올라감.

일딴 인증샷~! 하나 날려주고...

가~~~~~아~~~~~자!!!!(5층임..이날 2만보 이상 걷는 고행이 시작됨. ㅋㅋ)

일단 고하도 전망대의 의미를 함께 보고...

5층의 시작을 ㅋㅋㅋㅋ

고하도 전망대 

층별로 테마가 있었슴.

그럼 벗님들~고고고!!!! 

함께 누려보자는 거죵...ㅎㅎ

멀리서 목포해상케이블카가 다닙니다.

저 케이블카는 그때 그때 속도가 다릅니다.

고객이 많으면 빨리...ㅠㅜ 고객이 없으면 천천히~!!!

(선택은 타는 사람 맘대로 일까요!? 운전하는 사람 맘대로 일까요!?)

벗님들의 선택 ^^;; 뿌나생각

사진 아래쪽 보이죠!?

과거 일본이 가미가제식 잠수정을 숨겨논 곳이라고 합니다.

저 바다 데크길을 걸어서 동굴을 보고 용머리 쪽 데크로 이동

시가 있는 동산을 지나 복귀! (당일 2만 4천보의 최근 기록을 깬 듯 ㅎㅎㅎㅎ 아~ 뿌듯 ^^;;;)

판옥선 제작 과정이며...

 

이순신 장군과 고하도의 인연등

자세한 설명들이 층별로 있답니다.

고하도 전망대 자체가

판옥선 13척의 의미를 담은 곳이라...

하~악!!!

용오름 둘레길 이 길을 다~걸었다.

5.4킬로...배낭여행 이 후에는 이렇게 긴 길을 걷지 않았다...

고하도 전망대에서 보이는 뿌나 ^^;;;(아는 사람은 안다)

 

앞 포스팅에서 북항 유달산 포차 (?) 설명해서

북항은 조금 아실테고...

유달산에서 보는 사계가 참 특화되어 있고..

노적봉은 요 앞전에 설명드렸고...

뿌나가 다~다닌 곳의 모습들이 고하도 전망대 층별로 

있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은 잠깐 숨돌릴 곳이 되기도하고

이렇게 천천히 목포를 한번더 느끼며

감상하는 고하도 전망대 층층이 테마들 입니다.

아~ 삼학도...

이난영님의 사연도 있고...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의 소식도 있고...

오포대며, 낙조대등 

목포시의 명승지가 있기도합니다.

앞에도 말씀드렸지만...

목포여행, 신안군여행의 3박 4일동안 담은 

소니카메라의 화일이 옮겨 놓고 몇시간만에..

하드디스크의 결함으로 다~ 날아가는 비극(?) 뿌나 거의 실신!

그래도 맴을 추서리고

남아 있는 핸드폰 사진으로 그나마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여기서 담은 동영상이 정말 볼만한데...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벗님들의 상상력과 영감을 믿으면서...^^;;;

쭈~욱 올라갑니다.

고하도 전망대에서

많은 목포의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됩니다.

중간 계단 부분에 이렇게

배려의 글이 있습니다.

또 다른 정보가

3층에 있고...4층에 있습니다.

멀리 다가오는 목포대교와 용오름가는 바다 데크길이 보입니다.

당일 뿌나 보이는 곳을 다~ 걸어서...세상 구경 찌~~~인 하게 했습니다.

땀은 나고 발은 아파도...

역쉬~ 여행은 이 맛인 듯합니다.

고하도 전망대에서 보는

목포시내며, 신안군이며 어느 곳 하나 

멋찌고 감탄사가 연발 나옵니다.

가뿐하게 파노라마 한번 돌려주고...^^;;;

 

거의 4층을 지나갑니다.

벗님들~~!! 디시죠!? ㅋㅋ

다 ~!왔담서...ㅎㅎ

고하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유달산과 목포해상케이블카의 움직임들... 

정상에서 보는 목포대교도 웅장함이 또 남다릅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목포시 전경과 함께 자세한 설명 ^^;;

간혹 정상에서 이렇게 바라보이는 곳을 상세하게 설명한 곳들이 뿌나는 좋움..ㅎㅎ

그리고 살포시 ^^;;; 뿌나의 인증샷!!!

벗님들~

오늘도 행복하시고

목포시 여행하게 된다면

고하도 전망대 추천! 

그리고 옆지기와 인증샷!도 담고

또 하나의 추억여행을 만들었답니다.

이제...내려갑니다.

용오름이며 바다길 테크를 산책하기 위해서...

그럼 다시 만나요...ㅎㅎㅎㅎ

고하도 전망대

주차장 있슴.(유료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