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여행

정읍여행/소성면 호수 있는 마을 - 작은 저주지가 아름다운 전원마을 소성면 신천마을 재경마을

728x90
SMALL

 

28310

작은 저주지가 아름다운 전원마을 소셩면 신천마을 재경마을

소성면 호수 있는 마을

 

 

 

우연히 방문한 전라북도 정읍시 시골길에서 느끼는

도시 촌놈 뿌나의 하루 ㅋ !!

 

 

정읍을 방문하면 크고 작은 저수지가 많습니다.

 정읍시 소성면에서 만난 작은 마을 신천마을 재경마을을 봅니다.

 

이곳은 동학의 전봉준 장군과 많은 이야기가 전해오는 곳이기도 하죠~

(요 스토리는 다음에 ㅋ)

 

여유로움이 조금은 있었네요..

모내기가 시작되면 점점 바쁜 일손들이 분주함을 더하겠죠...

 

작은 농가의 모습 그리고 할머니..

어릴적 한번은 마주친 모습들이 정겹게 다가오는 그런 날이였답니다.

 

그럼 벗님들 함께 호수 있는 마을 정읍시 소성면 신천마을 이랑 재경마을을 느껴보자요~ ㅎ

 

 

 

 

 

 어떠신지 ^ ^;;;; 신천리 새내방죽입니다.

 

 

 

 

 방죽의 둑방길에 피어있는 노~오란 꽃...

 

 

 

 

 신천마을의 시작을 알리는 마을 표지석이 도로 한켠에서 이곳을 알려줍니다.

 

 

 

 

 음....음....작은 호수 있는 마을...

어릴적 동네의 모습(?) 암튼..오랜만에..미소가 나왔다능..ㅎㅎ

 

 

 

 

 

대중가요가 생각나는..시골길...

 

 멀리 보이는 곳이 ^ ^  사람사는 곳이것죠..ㅎㅎ

 

 

 

 

 소성면 면사무소내에 이곳의 새내방죽의 모습이 참 멋나게 걸려있다능..ㅎㅎ

 

 

 

그렇게...한 떨기...이름 모를 꽃두..뿌나는 반겨주는 하루였답니다.

작은 호수 마을 이곳은 전라북도 정읍시 소성면 신천리입니다. ㅎㅎ

 

연꽃이 피는 계절에는 장관이라고 하시는

동네분의 말씀에...

 

그때 다시오리랏!! ㅎㅎㅎ

 

 

 

 

 5월의 정취가 마구 느껴지는 풋풋한 향과...바람들~

이녀석들은 뿌나의 친구입니다.

 

여행길에서 우연히 만나는 것들...

우리간혹..잊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요...

 

어린시절 10리길을 다닐 때 모습이 이곳에서 만날 줄이얌...ㅋㅋ

맘이 참..편안했던 순간입니다..

 

벗님들 ~ 함께 느껴 보아요..ㅎㅎ

 

 

 

 

 

노란 꽃봉우리가 뿌나의 시선을 잡습니다.

금계란같기도하고...

뿌나에게 노란꽃으로 기억되는...

(아~ 공부좀해야는뎅..ㅋㅋ)

 

 

 

 

 이곳에도 연꽃이 자라면 참 아름답게다는 생각이 ...

그쵸~ 그쵸!!!

 

누구나 보는 느낌은 다~ 비슷 비슷하다요..ㅎㅎㅎ

 

조용한 마을..우리의 시골 농가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이곳이

뿌나는 너무나 고맙고 감사했다능..ㅎㅎ

 

 

 

 

 주말 유원지도 좋고 공원도 좋치만

아이들과 함께 뻥 뚫린 한적한 시골 농가의 전원풍경도 좋을 듯한데..

 

벗님들 이번 여름 휴가가 다가오면...

정읍시 소성면 요런 작은 호수를 걸어보는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ㅎㅎ

 

 

 

 

 누가 그랬는뎅..

 

진달래먹고 물장구 치던 어린시절

(이곳 수영금지입니다..ㅠㅠ)

 

우리의 어린시절을 우리의 아이들에게 모여주는 것...

그럼 온가족의 정서함양에 좋은 시간이 될 듯한데...^ ^

 

 

 

 

 

 한참을 멍때리게 만든..새내방죽입니다.

 

 

 

 

 

 건너편으로 모내기 준비와 물대기가 이루어지는 ...

 

 

 

 마을 어귀로...신작로가 뵈이고...

 

이곳을 지나 조금만 더~

입고로를 따라 왼쪽으로 가다 보면 소성북길이 나옵니다.

그곳에는

 

몇가구 살지 않는 재경마을이 있구요..ㅎㅎ

 

 

 

 

 

마실가는 듯..나오시는 할머니를 장미가 이쁜 담장과 만납니다.

 

 

 

 

안녕하세요..하기전에...지나가시는 할머니...

이곳은 우리의 삶이 뭍어있는 재경마을입니다.

 

 

 

 

 

 

 

 

 

 

 마을 버스 타는 곳이 참..묘하게..다가오는 순간...

 

 

 

입고로를 따라서 나오다보면

 

 원천저수지를 만납니다.

작은 호수이지만...도로변이라..또다른 드라이브 길이 되어줍니다.^ ^

 

잔잔한 바람과 맑은 5월하늘...

초록이 더~푸른 8월이라면..이 곳은 더~아름답지 않을까요 !? ㅎㅎ

 

 

 

 

 

 번덕스런 날씨가..ㅋㅋ

분위기 까지 잡아주던..그런 날입니다.ㅎㅎ

 

 

 

 

 반영도 참 좋았구요...

 

시간이 맞았다면...이런 출사도 재미가 있을 듯..ㅎㅎㅎ

그렇게 하루가 가면서

정읍시 소성면 호수가 있는 마을에서 신천마을 재경마을을 다녀왔다능..ㅎㅎ

 

 

 

 

 생각보다 ^ ^ 넓었던 호수 (원천저수지)

 정읍시 소성면 지선리입니다.

 

 

 

 

 

 

 

면소재지는 등계리이다. 동쪽에 100m 내외의 산지가 뻗어 있을 뿐 대체로 50m 이하의 넓은 평야를 이룬다. 쌀 생산 중심의 농업이 행해지며 고추와 부추 생산량이 많고, 수박·딸기·참외 등의 과일 생산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유물로는 보화리석불입상(보물 제914호), 창산군 장관(昌山君張貫)의 원종공신녹권(原從功臣錄券:보물 제726호) 등이 있다. 등계(登桂)·보화(普化)·신천(新川)·기린(麒麟)·화룡(化龍)·고교(古橋)·중광(中光)·용정(龍井)·예당(艾堂)·주천(酒川) 등 10개 동리가 있다(법정리 기준, 행정리 기준은 35개). 면적 29.07㎢, 인구 2,820(2007).

 

 

 

 

 

        free counters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