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여행

[거제여행]지중해 어느 한 곳으로 착각한 "양지암등대" 바람이 억수로 불던 날 뿌나홀로~

728x90
SMALL

거제도의 양지암등대 가는 길은??

 

능포산림욕장을 끼고 올라가는 길과

 

군부대 뒷길을 따라서 오르는 방향 이렇게 두길이 있다.

 

차후에 ^^...양지암등대의 두길을 소개하고..

 

오늘은 양지암 등대에서 보는 전망과 능포산림욕장의 전망대에서 보는 남해 한려수도의 모습을 맛보장..ㅎㅎ

 

뿌나...너무나 바람이 많이 불던 날....

 

등대에서...그 순간을 잊을 수 없다...

 

일출의 장관이 이곳에서 본다면..그또한...굉장한 추억이 되리라.....

 

 

양지암등대를 오르는 약 60~70도 경사의 철제 사다리를 타고 올라야한다....헐~~~

 

나이드신 분이나..어린이는 조심해야합니다..^^;;;

 

지중해의 모습이 부럽지 않는 천해의 바람이 얼굴을 때리는...이곳은 양지암등입니다.

 

 

 

 

양지암등대를 오르기전에 있는 방파제 죠 ^^;;;  

 

 

이 길로 올라가면 선택하는 두길이 나옵니다..ㅎㅎ

 

두 길다..아름답습니다..^^;;;

 

 

잠깐 오르는 경사면에서...ㅎㅎ

 

 

이쁜 항이 보여집니다..ㅎㅎㅎ

 

 

아름다운 방파제~~ㅎㅎ

 

 

 

푸른 물결 넘실되는 곳 이곳은 한려수도의 바다입니다...ㅎㅎㅎ 

 

지금 보이는 곳이 옥포 앞바다가 되겠죠..^^;;;

 

 

바닷 빛깔이 예술이였습니다..ㅎㅎㅎ

뿌나는 복받은 넘인가봅니당..ㅎㅎ

이 아름다움을 혼자 보기참..미안했습니다..

경의란..이런 것이 아닌가하는..감탄만하다...왔네요..ㅎㅎㅎ

 

 

바람이 엄청 불었다면서...인증샷!!! 어~~~ㅎㅎㅎㅎ 생각만해동...ㅋㅋ

 

 

양지암등대의 위용 ㅎㅎㅎㅎ

 

 

등대의 밖같쪽 계단을 올라 찍은 사진입니다...동영상도 그곳에서...

바람에 날려가는 줄 알았습니다..그래서 동영상이 많이 흔들렸죠..ㅜㅡ 이해하시면서 보삼..ㅎㅎ

 

아래 전망대 위에서 찍은..우측방향의 모습입니다..ㅎㅎ

여기 전망대에서 친절한 모녀를 만났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양지암등대까지...안내를 받았습니다..

많은 설명과 함께....ㅎㅎ

 

 

능포산림욕장내의 전망대입니다..ㅎㅎ

 

 

전망대에서 보는 동영상..ㅎㅎㅎ

 

 

전망대에서 보는 좌측방향입니다..ㅎㅎ

 

 

양지암 등대 오르는 곳 경사가 장난이 아닙니다..바람도 몹시 불고..참 위험한 몇번을 경험했습니다....ㅠㅠ

 

 

 

 

등대에서 내려오면서..^^;; 너무나 이쁘서..한장..ㅎㅎ

 

 

 

누구의 약속일까요....먼 바다와 열쇠~ 무슨 사연일까요!!?? ㅋㅋㅋ...

더~ 굳건해보였습니다...깊은 녹이 뭍어있는 것이....음.....학!!!~~~

 

 

등대 밖 계단으로 올라서 더~위험하게 찍은 것이라..많이 흔들립니다..

바람이 얼매나 불던지..ㅠㅠ 이해해 주삼...

 

 

 

빔을 손~다네요 ^^...바로 위에는 등대 조금 아래는 빔샷으로 등대에서 길을 알려준다는데요..그참..^^;;;;

 

등대가 특이하다는 생각은 들었지만..빔샷이라는..것은 몰랐다는...보고싶은 생각이..ㅋㅋ

 

 

 

이곳 등대 전망대에서 보는 조망은 날씨가 좋을때(?) 대마도가 보인다네요...

그리고 이날은 바람이 너무나 불어서..뿌나 날아가는 줄 알았다면서..ㅋㅋ 

 

 

능포산림욕장에는 편백림 주변에 피크닉테이블 등 산림욕대를 설치해 편백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로 산림욕을 할 수 있어 아토피 등 피부질환 치료 효능은 물론 피로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되찾아 줄 듯보였습니다. ^^;;;;

 

또한 양지암 등대로 이어지는 등산로에는 나무다리를 설치하고, 등대입구 철계단도 새롭게 정비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한것이 곳곳에 보여집니다.(사진과 영상으로 설명할께요...ㅎㅎ 언제?? 다음에..ㅎㅎ)

 

능포산림욕장은 바다와 산이 공존하고 산책과 휴식, 건강 증진 등 이용객 친화형 공간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지암조각공원, 건강도로, 양지암 등대등와 가까이 있어 관광객도 즐겨 찾는 명소가 될 듯...-뿌나생각-

 

 

 

두분 모녀분께 감사드립니다.

초행인 길에...친절한 설명과 거제의 자랑을 해주셨고...제게 길안내와 전망좋은 곳을 설명해주셨서..

너무나 감사하고..이지면을 통해서..또 한번 감사드립니다..^^;;;

참 정다운 모녀지간이였습니다..친구처럼...ㅎㅎㅎ 엄마와 딸...아름다울 수 있습니다..ㅎㅎ 와~우~ㅎㅎ

 

 

 

 능포산림욕장의 정망대에서 보는 파노라마 ^^;;;;

 

 

 

  

     

      free counters 

 

2770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