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여행

[공주여행]도도한 금강 공주 ""공산성""에서 바라보는 멍때리기~

728x90
SMALL

한때는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곳이자...

 

역사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공주 공산성에서....

 

간만에...구비흐르는 금강을 오랜 동안 바라본다....

(쭈니가 좋아라하는 멍때리기..^^;; 맛봤당..ㅎㅎ)

 

금강대교와 신금강대교...

 

하나는 1933년 일제 시대때...

 

만들어진 것이고  신금강대교는 최근에 만들어진 대교이다..

 

얼마전 까지만해도 구금강대교가 자동차가 지나 다녔다한다...

 

지금은 산책로로 이용하고 있다...

 

왠지 살기좋은 이곳 공주에..일제 시대때..다리를 놓았다는 것은...

 

그만큼의 수탈이 자행돼어진..흔적이기도 하다..

 

전문가의 말을 빌자면...무령왕령이 있는 곳을...봐두...싹슬이..수탈을 했다한다.

 

또...쭈니 욱~~한다.........(ㅅㅂ) ㅜㅡ...

 

그리고 우연히 발견된 고분에서...역사의 흔적을 찾아 다행임을 ..이번 여행에서 배운다...

 

일단 거두 절미하공^^;;;;....쭈니는 오늘..성토하려고....이글을 쓰는 것은 아니다...

 

공주 공산성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픈디..이렇게 장황한 곁설명이 되었뿟다...ㅎ 이해해주삼...벗님들...ㅎㅎㅎㅎ

 

요~며칠...3.1절도 그렇고...일본에서 정신 병자같은 책임자가...위안부 문제를...아주 우습게..봐서..그랬다..ㅜㅜ(워~워~)

 

 

 

 

공산성 금서루 입구의 비석군

공주와 관련된 우의정, 도순찰사, 관찰사, 암행어사 등

인물의 행적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비석들로서

공주시 곳곳에 흩어져 있던 비석들을 모아 놓은 것으로

송덕비와 제민천교영세비 등 47기가 있다.

벗님들 중에 또~비석군 숫자 회는 분 있죠~~믿어보삼..^^;;;;

 

 

공산성(公山城)

 

백제가 서울 한성에서 웅진(공주)으로 도읍을 옮긴 이후

64년 동안 공주를 지키던 백제의 산성으로서 북쪽으로는

금강이 흐르는 해발 110m의 공산능선과 계곡을 따라 쌓은

천연의 요새로 성벽의 전체 길이는 2,660m에 이른다

 

백제 멸망 직후 의자왕이 한때 머물렀고

백제부흥 운동이 일어나기도 하였으며

조선 후기에는 충청감영이 설치되기도 하였고

이괄의 난(1624) 때에는 인조가 이 성으로 피난하였다.

 

 

쭈니눈에..울꼬맹이가..참...이쁘서...ㅋㅋㅋ 그리고 금서루랑..사람들...비석...

그리고..우리의 호~~프...꼬맹이..ㅎㅎㅎ

^^;;; 넘 귀여웠당..ㅎㅎㅎㅎ

 

 

조금씩..공산성의 기운을 느낀다...지금 보는 곳은 ...개보수를 한 곳이라..조금은...어색했다...

위에 보이는 성이 금서루이다..^^;;;;

공산성은 4개의 성문을 가지고 있다..그중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문루이다.1859년 편찬된 공산지등의 문헌 기록과 동문 조사 자료 지형적 여건을 토대로 하여 1993년에 새롭게 복원되었다하네요~ㅎㅎ

본래는 약간 남쪽으로 이동하지 않았는데..조금 이동했다고 하네요..ㅎㅎㅎ

 

 

금서루의 주차장방향에서 오른쪽...끝지점에서 ...아래로..본 모습니다...

 

지금 서있는 곳에서 뒤로 돌아가면 쌍수정이 나온다...그곳은 1624년 인조때 이괄이 일으킨 반란으로 공주로 잠시 피난왔을때 이곳에 머물렀던 것을 기념하여 세운 쌍수정 사적비가 있다...(인조가 6일동안 머물렀다는 행적과 공산성모습이 적혀있다한다. 1708년에 세웠으며 인조때 영의정을 지낸 신흠이 비문을 짓고 숙종때 영의정을 지낸 남구만이 글씨를 썼다한다.

그곳에는 공산성 연못도 있다....쭈니는...멍때린다꼬..연못이나 쌍수정을 가지 않았다...담에..여친이랑..가고싶당..^^;;;조금은 남겨둬야징...ㅎㅎㅎ 그것이...여행의..또 다른 ...여정이지 않을까...넋두리를 해본당....아~~흣~~!!!!

 

영은사, 만하루, 연지, 공주 잠종냉장고(충청남도 잠업 농가에 누에씨를 보급하기위해만든 저장시설)등..공산성에 있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백제시대에서 조선시대에 이르는 다양한 유적군들이 이곳에 있습니다...이곳은 공주에서도 공산성입니다...ㅎㅎㅎ

 

 

금서루의 위와 아래에서 보는 모습들 ㅋㅋㅋㅋ

 

 

 

 

 

토축산성은 돌을 혼합하여 쌓았는데 높이 1m,

바닥너비 8,5m 정도이고 윗면너비는 3m 정도여서

성곽 둘레를 산책하면서 걷기에는 무난한 코스였다눈..ㅎㅎ. 

원래는 토성이 었으나 조선시대 선조, 인조 때에 대부분 현재와 같은 석성으로 개축되었다. 

 

 

이번에 쭈니가 뽑은..공산성 사진중...상위레벨에 오는...^^ 모습입니당..ㅎㅎㅎㅎ 벗님들 생각은..^^;;;

 

 

가까이 보이는 대교가 금강철교(일제시대) 멀리보이는 금강대교(최근) 이다....

 

 

따뜻한 봄날..여름 다시온다면..신발을 벗고....편안한 산책을 하고픈 맘 간절했습니다...ㅜㅡ

 

 

이곳이 2009년 시민 공모를 통해서 공산정이라 한답니다..

예전에는 유신대, 전망대, 공산성루, 망루~그러다...

이제는 공산정이랍니다...-아리님글에서-

 

울대장과....옆지기 ^^ 그 옆지기님과...서로..총을 쐈습니당..ㅎㅎ

실물보다 더~이뿌게 찍어준 아도니스님께 이글을 빌어 감사를 전합니다..ㅎㅎㅎ

쏘고 맞은 흔적입니당..ㅎㅎㅎ

 

제 페이스북에 벌써..올려습니당..ㅎㅎㅎ

멋찌지 않습니까!!?? -쭈니생각- 헐~~~~^^;;;

 

 

 

 

 

 

 

요즘 인증샷!!! 을 안하는 듯해서..의식적으로다...ㅋㅋㅋㅋ

 

 

 

금강을 바라보며...멍때리는 시간은..참..오랜만에....무아의 세계로...가는...출입문이였습니당..ㅎㅎㅎ

 

 

 

 

공북루이다. 강남과 강북을 오가는 남북통로의 길이다. 조선 선조 36년(1603년)에 관찰사 유근이 쌍수산성을 고쳐 세우면서 이자리에 있었던 망북루를 다시 지어 공북루로 고쳐부르고 그옆에 월파당을 지었다고한다. 현종 4년(1663년) 관찰사 오정위가 낡은 것을 다시 지었으며 기록은 송시열이 하였다. 월파당은 효종 5년 (1654)에 붕괴도이 현재는 터만 남아있다. 공북루는 송시열이 쓴 기록을 비롯해 여러 글이 걸려 있어 멋스르운 경치를 더해 주는 건무로 조서시대 대표적인 문루이다

-들꽃(野花)님글에서-

 

 

여기 보이는 나무가 너무나 이쁘서...몇장을 찍었는지..모릅니당..ㅎㅎㅎ ^^;;;;;

궁금한 분은 ...메일로 보내 드립니당...ㅎㅎㅎ (기대는 하지마시고요..)...

 

 

멀리 북서루가 보인다..^^;;;

저곳이 보이는 이곳은 바로 백제 문화체험장된다..ㅎㅎㅎ

자~~보장..이곳이 공산성에서 애들에게 가장 잼나는 곳이지 싶다...-쭈니생각- ㅎㅎㅎ

 

 

 

 

 

 

 

 

 

 

5도 2촌 도시민에게는 휴식을 아이들에게는 꿈을

주말 도시 공주로 오십시오

사이버 공주시민을 유치하면서 계룡산과 금강을 비롯한 청정환경에서 즐기는 농촌체험활동으로

공산성과 무령황릉 등 역사적 유물 유적이 산재한 백제의 고도 공주에서 주말 이틀을 아이들에게 꿈과 행복 아름다운 추억을 심어지는 것도 ...어떨까요...!!?? 벗님들 생각은?? ㅎㅎㅎㅎ 쭈니는 무조건 찬성입니당..ㅎㅎㅎ

 

 

이강천 감독의 영화 1968년 <공산성의 혈투> 원작은 '공산성의 풀피리' 임희재의 각복고 이강천감독 영화화

박노식(박준규아버지), 문희, 허장강(허준호아버지), 박성호 당대의 인기배우들이 출현한 장소임을 기념하는 기념비입니다..ㅎ

 

 

요즘은 지자체에서 넘 신경을  씁니다...방문 고객분들과 지역시민들의 편의시설..

이곳이..자전거...주차장및 대여소입니다..ㅎㅎㅎ

그리고 자전거 공기주입기 (바람넣는 기기)...^^;;;도 있었다눈...ㅎㅎㅎ 하~학 ㅎㅎ

 

 

문화재관람료

 

   관람료    
 어른  1200원 1100원  19세이상 64세이하 
 청소년, 군인  800원 700원  13세이상 18세이하 
 어린이  600원 500원   7세이상 12세이하 초등학생
 단체 30명이상 적용 휴관일 설, 추석명절 당일     

 

관람시간

09:00 ~18 :00 (관람종료시간 30분전까지 입장)

동절기 09:00 ~ 17: 00

 

충남 공주시 금성동 65-3번지

041-856-7700

 

더~자세한 것을 알고픈 분은 클릭 해주삼..ㅎㅎㅎ

 

http://tour.gongju.go.kr

 

 

 

 

free counters

 

27551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