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여행

[공주여행]태화산 마곡사 청기와를 보면 바로 천당간다네...헐!!!

728x90
SMALL

벗님들 아직도 때가 들 뭍은 절이 있다면(?)

 

그만큼 사람들이 아직 잘 모르는 사찰이 하나 있다...

 

공주에 가시면...태화산 마곡사라는 절이랍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백범 김구선생님이 잠깐 머물기도 했던 곳 마곡사...

 

이곳의  대광보전 기와중에 청기와로 된 곳 있습니다...

 

죽어서 염라대왕 앞에 가서....태화산 마곡사 대광보전 청기와만 보고 왔다하면...

 

바로 천국으로...불교문화니..서방정토로 가는 것 이랍니다..ㅎㅎ

 

따뜻한 봄날에...서방정토가는 티켓 받으시러....태화산 마곡사로 나들이 가보심이...ㅋㅋㅋㅋ

 

 

-자료제공 마곡사 팝플렛-

 

 

들어가는 정문입니다..^^;;;; 

 

 

산신각에서 본 마곡사 모습

 

 

마곡사의 모습입니다..^^;;;

 

 

대광보전과 대웅보전 그리고 5층 석탑이 보입니다..ㅎㅎ 

 

 

 

 

 

 

 

 

 

 

18세기 후반의 백의 수월관음보살상 ㅎㅎㅎ

 

 

5층 석탑(보물 제 799호)

다보탑 또는 금탑이라고합니다...

중국 원나라의 영향을 받은 탑입니다.

나라의 기근을 3일간 막을 수 있다는 전설의 탑입니다.

 

 

뿌나가 다~걷지는 못했지만..참 아름다운 오솔길이였답니다..ㅎㅎㅎ

 

 

주변 경관이 참..아름답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님이 머물렀던....현장의 모습입니다..

 

 

 

 

 

 

 

 

 

빨강 실선으로 동그라미가 바로 천국티켓의 주인공..청기와 되겠습니다..ㅎㅎㅎ

이것을 본 벗님들..^^

다~천국(서방정토)가는 겁니다..이제.....ㅎㅎㅎㅎ

 

 

 

충남 공주시 사곡면 운암리 567버니 우 314-872

041 - 841 - 6221~3

 

 

 

 

  

     

      free counters   

 

27626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