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여행

창녕여행/3.1 국가무형문화재마당 - 영산면 축제 축제 축제!

728x90
SMALL

거의 4년만에 열리는

3.1 민속 문화제 

많은 벗님들의 성화에 잘~마무리 된 듯...

창녕군 영산면에는 정월대보름을 배경으로 전승해온 대동놀이로 중요무형문화재 제25호인 영산쇠머리대기가 있습니다. 영산쇠머리대기는 일종의 편싸움 놀이로 쇠머리를 만들어 서로 부딪쳐서 힘을 겨루는 놀이입니다.

축제 진행동안

하늘에 드론이 몇개가...

뿌나..저러다 하나라도..떨어지면(노심초사) 하는 불안한 생각은 나 뿐이였나!? ㅠㅠ

암튼 그렇게 서막이 펼쳐진 

3.1 민속문화제는 

영산쇠머리대기가 멋나게 펼쳐졌습니다.

연지못에서 

2월 28일 전야제의 축포가 분위기를 달궈꼬 ㅋ

맛보기 영상 필요하신 분 아래사진 클릭!

거의 7분간 진행된

불꽃놀이

그리고 4년만의 축제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나 올줄...ㅎㄷㄷ

바로 다음날

3.1 절 행사와 함께

국가무형문화재마당에서 영산쇠머리대기가 진행되었네요.

열심히..기록 사진을 담았습니다. ^^;;;

뿌나...간만에..정신없이..ㅋㅋ

역쉬 축제는 좋은 것이얌!!!!

모두가 참았던 4년여를...

분풀이 하 듯이 

동네분들 다~ 나온 듯...^^;;;

축제에 먹거리도 엄청시리~

영산면 연지못 주변이 사람들로 인해 까라 안는 줄...ㅋㅋ

그리고

붐바 하시는 분들이 3~4곳에서...흥을 돋고...

뿌나는 기록 사진 땜시 

맛보는 것만으로도 감솨~ ^^;;;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과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해병전우에 분들

경찰관, 소방서 여러분~~~!!!!!

무사히 끝난 것은 님들 덕분인 듯...

이 글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수고 많았다요~~! 

그렇게 3.1 민속문화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는 소식을

급하게 전하면서~ ^^;;;

뿌나 시간되면

사진들 쏟아 내 것습니다.

벗님들~~

3.1절 의미를 더욱 더 생각나게 하는 하루!!!

잘보냈죠!?

뿌나는 선열들에게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