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맛집

[문현맛집]부산에서 통영 원조 충무김밥 최초 신화였던 분 영향으로 문을 열다 !!! 할매손 충무김밥

728x90
SMALL

 

28141

부산에서 통영 원조 충무김밥 최초 신화였던 분 영향으로 문을 열다 !!! 할매손충무김밥

 

 

 

충무김밥이 1974년부터 시작되었다합니다. ^ ^

 

그때 최초로 충무김밥은 어느 아낙네가 항에 대여있는 고기배를 타고 나가고 들어오는 분들에게

배위에서 만들어 팔던 김밥과 오뎅(어묵)무침과 김침깍뚜기, 문어무침을 조금씩 해서 팔던 것이 원조가되어...

 

뭍으로 올라와서 장사를 했다는데..

그때 바다에서 팔던 분들은 뭍으로 올라와서 장사하게 된 것이 충무김밥의 원조라합니다.

 

그럼 진정한 원조는 어디 있을까요 !?

 

바다위가 되는 것인디..ㅋㅋ

 

그렇게 해서 아주 많은 던을 벌고 신화를 만드신 분이 통영에 있다합니다.

그분과 연이 다아서

 

그때 그느낌으로

"좋은 재료가 맛"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장사를 하시는 분이 있었서 찾았습니다.

호 ~~!!!

 

정말 담백한 된장국과 충무김밥이 깔끔합니다.

량도 다른 곳과 차별을 주고 그람을 올렸다고 합니다.

 

문을 열자 입소문을 타고...정신 개업도 없이 그냥 장사를 한다합니다.

그냥 맛과 정성으로 승부한다는 사장님 !!!

 

그럼 뿌나랑 함께 그...대단한 충무김밥가게로 가~볼까요 !!!???ㅎㅎㅎㅎ

 

 

 

참 웃기죠 무슨 테크닉이 뛰어난 기술이 접목된 것도 아닌데...

통영 충무김밥은 유명합니다.

 

어떤이는 무침이라하고

어떤이는 함께나온 궁(국)물 맛이라고도 합니다.

 

헌데 원조였던 분의 지론은

좋은 재료가 맛을 만든답니다.

 

호~~ 이말에는

 

뿌나 에헤라 디여~~ !!!

 

뿌잉3

 

 

 

 

 

 

 

 

딱 !!! 이렇게 나옵니다.

더도 덜도 없습니다. ^ ^

 

 

 

 

 

 

 

좋은 무우로 깍뚜기만들었구요

좋은 고추로 깍뚜기 양념했구요~

 

 

 

 

 

 

 

좋은 어묵으로 !!! 무침했구요.!!!

좋은 문어로 무침했구요.

 

 

 

 

 

 

 

좋은 집된장으로 국을 우려내었구요~ ^^;;;

 

 

 

 

 

 

 

바다에서 충무김밥을 드실 때는 요렇게 요지(이쑤시게)로 드셨다고해서 원조의 맛을 살렸답니다.

원가절감도 되공..ㅎㅎ

 

의미도 살리공

한번 두가지 이익을 얻는 결과네요..ㅎㅎㅎ

 

 

 

 

 

 

 

딱 !!! 이렇게 나옵니다..

진짜로~~ ㅎㅎㅎㅎㅎ

 

 

 

 

 

 

 

뿌나가 김밥이랑 어묵을 함께 해서 맛을 봅니다

(모~대단한 것두 아닌 뿌나..ㅋㅋ 오늘 서론이 엄청시리 길어집니당...)

 

 

 

 

뿌나에게는 이날 조금 매웠네요..ㅋ

뿌나가 원체~ 매운 것을 못먹는 지라..ㅠㅠ...

 

헌데 매운맛이 참 !!!

빠르게 사라지는 묘한 식감을 느낍니다.

 

예전 할머니가 말씀해주셨던..

맛난 매운 것은 입 안에서 금방 사라진단다~~

 

정말 !!! 호~ 참..신기합니다.

 

우째

 

매웠던 것이 조금 지나니 회복이 빠릅니다...

 

(헐~~~~~ 이것 과학적으로 검증이 된 것인지 의문가는 뿌나..ㅋㅋㅋㅋ) 

 

 

다시 충무김밥 한개를 쑤시게로 찍어서 입으로 가져가 봅니다.

 

 

 

 

 

 

 

또~하나를 가져가 봅니다...

음..맛이 감기는데요~ ㅎㅎㅎㅎ

 

뿌나...원조 원조하는 것들 하두 많이 먹어서뤼~

감흥이 없는뎅...

 

이곳에서 맛보는...충무김밥은 참 호감이 갑니다...

 

 

 

 

 

 

 

충무김밥과  된장의 궁합은 참 좋습니다.

 

그래서 충무 김밥 충무 김밥하나 봅니다..

 

뿌나의 주특기 여기서 맘껏..발휘해 주시공..ㅎㅎㅎㅎ

 

 

 

 

 

 

 

또 깔끔 떠는 뿌나입니당..ㅎㅎ ㅎㅣ~~~~ ㅎㅎ

 

 

 

 

 

 

 

반찬도 하나 없이..깔끔하게..ㅎㅎㅎ

 

 

 

 

 

 

 

요기입니다 ^ ^;;;

 

젊은 사장님 말씀대로~ 좋은 재료가 맛이다 !!!

 

대박 나시기를 바람서..

뿌나는 맛이 좋아서 하나 더~~ ^^ 포장해서 왔네요...ㅎㅎㅎㅎ

 

벗님들~~~ ^ ^ㅣㅣㅣㅣ

 

함드셨봐요..평가는 벗님들 몫 !!!

뿌나는 맛나게 먹었다능..ㅎㅎㅎㅎ

 

오늘은 벗님들에게 드시란 소리도 못하공...

휘~리릭 ~먹었다능...

 

지송합니다..ㅜㅡ...다음에는 이런 실수를..ㅋㅋㅋㅋㅋ

 

1인분 4500원

포장하나 4500원 그래서

 

2인분에 9,000원...홍홍홍 !!!

 

언제나 가격대비 성능을 따지는 뿌나~~ 벗님들 생각은 !!!?? 기다려봅니당..ㅎㅎㅎㅎ

 

 

 

 

메뉴는 이것 하나입니다..ㅋㅋㅋㅋ

 

 

 

 

 

 

 

할매 충무김밥

 

도시락 포장전문

 

051 - 639 - 0201

 

부산 남구 문현동 376-5번지

문현지하철 2번출구네요...

차는 육교밑에 두고 잠깐 주문한 것을 가져와두 되구요...ㅎㅎ(뿌나의 먹거리 팁..ㅋㅋ !!!)

 

 

 

 

 

 

 

 

 

 

혹시 블로그 하시는 분은 아실 듯..

 

특히! 부산분들은..아실 듯..ㅋㅋ

 

 

 

가게 안과 ...느낌을

 

그럼 벗님들 쭈~~욱 둘러볼까요 ?? ㅎㅎㅎㅎ

 

 

 

 

 

 

 

 

시원하넹..ㅎㅎㅎ

 

 

넓고~ ㅎㅎ

 

 

간단하게 안에서 먹을 수도 있구요..

 

포장도 뿌낙 먹는 동안 부지런히들 싸서 가시네요....호~~

 

조만간에 부자 탄생(?)

아~ 뿌나 젊은 사장님한테 잘보여야한다능..ㅋㅋㅋㅋㅋㅋ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와 행운이 따르시기를 바래봅니다...ㅎㅎㅎㅎ

 

 

 

 

 

 

뿌나 눈에 참 좋았던 인형~~~ ^ ^;;;

 

 

 

 

 

 

 

요기도~ ㅎㅎ

 

 

요기도~~ ㅎㅎㅎㅎ

 

 

젊은 사장님이 직접 ^^

 

사진을 찍어서 이렇게 액자에 넣어시고...

 

다른 디자인도 직접 하시공..

 

호~~ 대단한 사장님이십니당....ㅎㅎㅎㅎ

 

전통맛과 새로운 젊의 IT가 만났다(?) ㅎㅎㅎ

 

웅~~~~ ^ ^~~~

 

 

 

 

 

 

 

 

 

 

 

 

 

 

이거이 다~ 젊은 사장님이 디자인한 것이라합니다..

 

센스~쟁이~ 대박 !!! ㅎㅎ 나랏 !!!

 

 

 

 

 

 

        free counters

 

배너 위젯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