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맛집

[거제맛집]너무 유명해서 맛집소개 안하고픈^^;;; 맛집! 백만석멍게비빔밥!!!

728x90
SMALL

유명한 맛집은 그..분위기부터가 다르다..

 

뿌나도 요즘...TV나 인터넷 맛집 소개된 곳이라면 왠지...

 

피하고 싶을 때가 있다.

 

간혹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약간 소홀(?)하게 사람을 대하거나...

 

같은 음식인데..옆테이블과 다른  반찬이 셋팅되면...

 

한편으로는 이해를 하면서...섭섭한 것은..어쩔 수 없을 때가 있다...

 

뿌나가 찾은...이맛집...거제도 포로수용소랑 다섯~발(?) 만 걸어가면 되는 ㅋㅋㅋ

 

거제맛집 백만석 멍게 비빔밥집이다....조금 불친절해서...소개안하려고 미루고 미루다...^^

 

벗님들에게 맛집소개는 해야할 듯해서...올려본다...맛은 있었다..ㅠㅠ...

 

냉동 멍게라...그닥~~이카면서..먹었는데...그참..뿌나의 입맛은...거부를 하는 법이없당..ㅎㅎㅎ

 

 

35년의 일식 및 횟집, 복어전문점 등의 경력으로 멍게비빔밥을

주인이 직접 개발하여 TV등에 35여차례 방송된 바 있으며 거제시의 8품 8미 향토음식에 선정되었답니다. 

 

멍게 비빔밥 재료는 매년 4월 ! 6월 경에 주로 거제에서 생산되는 살아있는 멍게를 구입,

멍게속의 뻘을 제거하여 다진 멍게를 약간의 양념과 간으로 버무려 저온에서 반숙성 시킨 다음

먹기 직전에 살짝 얼려 네모꼴로 된 멍게를 썰어 넣어

참기름, 깨소금, 김가루등을 넣고 따끈따끈한 공기밥과 쓱쓱 비벼 드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냉동멍게와 지리를 줍니다. 

지리의 뽀오얀~ ^^ 맛깔스러움....ㅎ

 

 

생선국(지리)은 반드시 살아있는 생선을 (거제도, 통영) 등지에서 직송하여

금방 잡아 특별한 조리법으로 끓인 것인데

비린내가 전혀 없고 담백하고 개운하여

그맛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라카는데.....  

 

 

웰빙음식이면서 질좋은 고급음식이고 일미이며 거제의 맛입니다.

오른도 어김없이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겠습니다.

 

이말은 맞네요..맛은 좋았는데..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오니...정신 없는 부분은 있습니다....ㅎㅎ

벗님들...생각은 하시면서 방문하여 맛보삼 ^^;;;

 

 

 

쓱쓱~~^^;; 히~~비비시는 것 아시죠!!?? ㅎㅎㅎ

 

 

그리고 한숟갈 떠서...^^;;;;

입으로 가져가 봅니다..^^;;;

식감이 ...성게의 향과 함께...입안가득 퍼십니다...

호~~~묘한 감칠 맛이 있습니다...

벗님~

아~~해보세요 ^^;;;;

 

 

그참...멍게의 찌~~인한 향이...코와 혀를 자극합니다..^^;;;

이럴때..뿌나 답답합니다..

전문가라면..좋은 표현이 있을텐데...

한계입니다..ㅜㅜ....

딱..한마디 한다면..꼭!!!

거제 가시면 드셨보라는 말 밖에는....홍홍홍 !!!!

 

 

지리가..담백하고...맛났습니다...비린내도 없고...

시원했습니다..^^;;;

 

 

뚝배기탕에 국으로 끊어 나오는 생선은 우럭, 도다리, 노래미가 주종을 이루고

겨울에는 거제에서 잡은 생태구탕과 물메기탕(지리)이 멍게비빔밥과 같이 겉드려 나오는데 그맛이 향긋하고 쌉쌀하면서

개운하기 이를데가 없어 천하별미라 감히 자부합담니다.

그 맛이 손님 입맛에 맛지 않으면 다른 메뉴로 대체하는 방법도 찾아본다는 자신감이 대빵인 맛집입니다.

 

 

고등어구이와 비빔밥...그맛은...입에서 녹는 것은 맞네요...^^....

 

 

뿌나 기분이 언잔은 무엇인가가 있었는데...쩝...

맛으로다...

다~아묵어 뿟다는..ㅠㅠ....

맛만 좋으면 용서된다는 생각을 버려서는 안되는디..ㅜㅡ....아~~~뿌나!!! ㅋㅋㅋ

 

벗님들~~~~~거제도에 가시면 꼭!!! 맛보세요...ㅎㅎㅎ

 

거제포로수용소 전시관 옆에 위치

거제포로수용소 전시관 주차장에서 요래~요래~ ㅎㅎㅎ

보입니다..ㅎㅎㅎㅎ

참~~쉽죠~~~잉!!!!

 

뿌나가 먹은 것은 멍게 비빔밥 (1인분)

가격은 12,000원

 

백만석 멍게 비빔밥

 

대표 김성태

 

(사장님!!....손님 많은 것 축하드리는데요...^^

아무리 바빠도...친절과 순서는 있었야죠!? ㅜㅡ

뿌리깊은나무가 부탁합니다 ^^;;;

뿌나 입맛에는 맞던데요..ㅎㅎ)

 

055 - 638 - 3300

 

경남 거제시 상동동 960번지 2층

(거제도 포로수용소유적관 출구옆)

 

최신시설 250석, 단체석구비

 

 

2층 입구로 들어서면..바로 보입니다 ^^;;;

무슨 요리집인줄 알았담서..ㅎㅎ

 

 

아주~~스케일이 큽니당..ㅎㅎ

 

 

포로수용소 전시관 주차장에서본 백만석 맛집~~

 

 

도로옆 인도에서 본 백만석 맛집~

 

 

 

유명인사들과 연예인들 ^^;;; 흔적~

거제도를 찾게되면 필수 코스가 된 곳입니다..^^;;

이날도 어찌나 사람들이 많튼지..ㅋㅋㅋㅋ

 

 

 

  

     

      free counters 

 

27779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