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여행

[거제여행]잊혀져가는 거제포로수용소를 아십니까?? 영화세트장인데~~호~~^^<2/4>

728x90
SMALL

탱크전시관을 통과하면...거제포로수용소의 시작입니다...^^;;

 

첫 관문을 통과 할때...1950년 6월 25일 전쟁과 관련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에스켈레이트를 타고 가면서 ...보여집니다... ㅎㅎ

 

조금 생소한 모습에서...약간 긴장(?) ㅋㅋ

 

그렇게 시작되는 거제포로수용소의 모습니다..

 

 

전시물의 크기에서...압도 돼는...쭈니...^^;;;

 

 

 

 

편안한 편리 시설 ^^;;;;

에스컬레이트 ㅎㅎㅎ

 

 

포로수용소 디오라마관 ^^;;;

 

배경 위에 모형을 설치하여 하나의 장면을 만든 것, 또는 그러한 배치.

포로수용소의 모습을 현실감있게..꾸며놓은 곳이란 말이죠..ㅎㅎㅎ

자그럼..한번 들어가 볼까요??ㅎㅎㅎ

 

 

 ;

 

 

거대한 탱크안을 지나면..^^ 이렇게 포로수용소의 디오라마관으로 가는 입구가 보입니다..ㅎㅎ

 

 

인증샷!!! 없으면 섭섭하공..ㅎㅎㅎ

 

 

 

보자마자..깜놀....정말...헌병이 서있는 줄 알았다눈...ㅎㅎ

그만큼 정교하게..꾸며놓았답니다..ㅎ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임을 한글, 영어, 한자, 일어로 표현한모습...

 

 

 

전세계가 여기서부터..얼마나 된다는 가상이지만..현실과 연결한 센스~~^^;;;

 

여기서부터는 거제포로수용소내의 모습을 꾸며놓았답니다..

생생한 모습들이 구석구석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캬~~쭈니..참...감탄을 하지 않을 수 가 없었습니다...

어느 것 하나 생각하게 하지 않는 모습이 없습니다..

정말 현실감이..이루 말 할 수 없습니다..

 

 

제가 꼭 그시대의 한 사람으로 서있는 느낌...온몸에..소름이 돋습니다...

과연 난 어떠했을까!!??

여기 이현장에..내가 있었다면...얼마나..많은 아픔과 ....힘든 것이 ...날 괴롭혔을까??

순간 많은 생각이 교차합니다..

 

 

무에서 유가 창조되는 모습들이 하나하나 보입니다...

인간은 참 대단합니다..

적응력의 대가들이 인간인가 봅니다...

 

 

 

 

무엇인가 갈구하는 한 포로의 현장감...포효하는 그 무엇인가가..있습니다....

 

 

상상만해도..공포가...여기서는 음향과 설명이 현장감을 더~해줍니다....

 

 

집안 가족끼리..많은 사연이 있는 듯..

이곳을 떠나지 못하고...참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어떤 이에겐...삶의 역사일 수 있습니다..

 

 

 

자~~이제 포로수용소의 디오라마관을 빠져 나옵니다...

가슴이..좀 뭉클합니다..

이시대에 살고 있음을..감사하는 맘으로 다...

갑자기 나타나는 탱크와...소음들...

순간 쫍니다....헉~~~!!!!

 

 

북한군의 남침하는 모습을 생생하게...재현해 놓았네요...^^;;;

 

 

필사로..국군 아저씨들의 나라지키는 모습이 생생하게 보여집니다...

준비되어 있지 않은..삶은...무수한 고통이 뒤따릅니다.

쉬운 것만은 아닙니다...

항상..긴장해야합니다..

지금 우리는 휴전상태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기억하게 하는 순간입니다..

 

 

 

곧이어 이어지는 폭탄터지는 소리와...

현장감 넘치는 방갈로의 모습...ㅠㅠ

이렇게 사라져간..우리의 선조들은 얼마나 많았을까요??

다 우리의 이웃이고 삼촌이고 큰아버지였습니다...ㅠㅠ

 

 

폭음과 전쟁의 소리가 줄어 들쯤음...

눈앞에는 큰 글자가...눈에 들어옵니다..

6.25....

 

 

 

이제 역사관으로 들어가서...

그때를 느껴봅니다...

 

 

 

 

그때의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하나하나..느낄 수 있는...소중한..역사관이였습니다..

어린 학생에게는 참..필요한 곳이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전시한 관계자 여러분..

님들이..

반공이요..

애국자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이제는 우리의 역사가 되어진....그때의 모습들...

잊지는 말아야 하겠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우리의 성전보를 울려줬던 역사의 모습..

자랑스럽니다....

전우여..잘자라~~~♬♪♩♭

 

 

 

이렇게 역사관에서....나옵니다...

눈앞에 펼쳐지는...한강폭파와...피난민들의 모습..

대동강철교의 폭파와...살고자하는 피난민들의 행렬...

이것이 우리의 모습입니다..

전쟁...무서운 것입니다...

 

 

대동강철교에서 한참을 멍때리다..이동해봅니다...

참 많은 생각들....

이자리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위안이되는 순간입니다...

 

 

이렇게 2부가..끝이납니다..^^;;

많이 느끼셨는지...^^;;;

쭈니는 글을 쓰는 동안에도..참..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ㅎㅎ

 

벗님들도 많이 느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거제여행]잊혀져가는 거제포로수용소를 아십니까?? 영화세트장인데~~호~~^^<1/4>     http://blog.daum.net/munandcom/17435291

 

헌병 검문소의 다리를 건너보려합니다...^^;;;

기대 됩니다..어떤한 모습이..또...그려져있을까!!??

 

 

  

     

      free counters    

 

27591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