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여행

백제 불교 최초 도래지 (The First Place of Introduction of Buddhism into Baekje) 가봤니!!??

728x90
SMALL

서기 384년(백 침류왕 원년) 인도 승려 마라난타 존자가 불경 등을 가지고

중국 동진에서 건너와 백제 땅에 첫발을 내디딘 곳!!!

 

영광 법성포!!!! 캬~~~~^^;;;;

쭈니는 몰랐다는 눈....ㅜㅡ..

 

 

전체 조감도이다... 

 

영광군에서 이러한 법성포에 문화적 역사성를 구체화하여

후세에 길이 남겨질 수 있도록

13000여평의 부지 위에 조성 중이라네요 ^^;;;

그럼요 좋은 것은 길이 길이 보존해야죠 ^^;;;;

 

뒤쪽 주차장쪽의 안내문이다...ㅎㅎㅎ

 

상징문(Symbolic Gate)

백제불교최초도래지의 일주문 역활을 하는 기념물로서, 간다라 양식의 건축 개넘을 도입하여

건립된 불교도래지의 상징적 이미지를 입구에서부터 느낄 수 있도록 세월져 있습니다.

정문이랄 수 있는 곳이다..아래쪽에서는 이리로 들어가고...

뒤쪽의 주차장에서는 산책로를 통해서 사면대불상을 만날 수 있다..

뒤쪽 에서 내려오는 것이 조금 편안하다...ㅎㅎ 쭈니생각 ^^;;;

이 길로 들어가면 한참을 걸어서 올라가야한다..ㅎㅎㅎ

 

사면대불상이다~(높이 23.7m)

 

사면대불상 앞에서 내려다본 도래지 주요시설들..

동그라미가 나열되어있는 지붕있는곳이 간다라 유물관(Gandhara Remailns Center)

대승불교문화의 본 고장인 간다라의 2C~5C경의 불전도 부조 및 불상등 진품유물을 전시하여

간다라 불교 문화예술의 특징적 요소를 직접 관람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그 건축양식도 간다라 건축 요소를 담아내 도록 하였다네요..ㅎㅎㅎㅎ

 

 

 

정문쪽의 모습과 간다라 유물관의 모습

 

서화주 선생님 지역의 문화재를 소개해주는 가이드 역활을 해주셨다..

종씨라서..^^;;;더~편안하게...ㅎㅎㅎㅎ

이글을 빌려 감사드립니다..ㅎㅎㅎㅎ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사면대불상에서 내려가면서 보이는 전경들...

 

 

내려오면서 고개를 돌리니..또..사면불상이..ㅋㅋㅋㅋ

 

 

고개돌려서 올려다보는 모습...

 

처마와 사면대불상....

 

지금부터 소개하는것은 부용루의 23면의 이야기를 옮겨놓은 것이당..ㅎㅎㅎ

대충보기..^^;;;;

영문은 필요하신문 연락주삼..

일단 한글로다..다~올렸습니당..ㅎㅎㅎ

 

천불화현

 

 

 

제석굴설법

 

 

부용류의 처마가 이쁘서..단독샷!!!!

 

불 설법도

 

 

불삼존상

 

 

 

그리고 주변 부용루에서 바라보는 도래지의 전경~~~

 

 

삼십삼천 설법

삼심삼천 강하

 

탄생과 칠보 예언

 

 

 

도솔천의 석가보살 도솔래의상

 

 

 

연등불수기

 

 

 

부용루의 처마 이쁜모습^^!!~~~~

 

유성출가

 

 

 

설산수도상

 

 

유죽공양

 

 

독룡조복

 

 

부용루의 옆과 앞모습~~~

 

부용루의 천정부분과 부용루에서본 사면대불상

 

 

 

부용루 내부의 모습...

 

똑같은 위치에서 인증샷!!

들어가시고..^^

 

 

 

인증샷!!!!

부용루(Buyongru)

참배 및 서해 조망용 누각으로서 1층 석벽에는 간다라 양식의 불전도

부조 조각이 23면에 걸쳐 부처님의 전생 인연담과 일대기가 생동감있게 조각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간에 쭈니의 인증샷!!!^^;;;;

 

 

사면대불상의 수리로 지금 입시법당으로 사용중 ..

 

여러 각도에서 본 부용루~

 

부용루 바라보는 기준으로 오른쪽 ..ㅎㅎ

 

부용루 왼른쪽 모습...ㅋㅋ

 

부용루 바로 앞모습..ㅎㅎㅎㅎㅎ

 

부용루와 사면대불상및 앞마당 전경...^^;;;

 

이제 눈으로 말해요 ^^;;;;

 

상징문으로 가는 계단과 계단을 올라 왔을때의 앞마당모습..^^;;;

 

 

앞마당과 전망대를 이루는 계마항을 볼수있는 목조 건물일부~

 

계마항을 보는 전망대위의 오리지널 전망대 ^^ 팔각정....^^;;;

 

 

산책로와 분수대~ㅎㅎ

 

상징문을 안쪽에서 볼때..아래쪽 정문이다..ㅎㅎㅎ

정문을 통해서 본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모습

 

 

입구에서 본 아쇼카석수와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모습

 

아쇼카석주

아쇼카 왕이 불교에 귀의해 불교를 자신의 영토 전역으로

선포하고 불교의 수호자가 될 것을 다짐하는 상징물로

부처님과 불법을 사자로 수호케 한다는 이념을

구상하여 많은 석주를 세웠다합니다.

 

 

건너편이 백수해안 일주도로 가는 곳이며 기와불시접하는 곳...

 

무량불전을 건립하고 있다네요 ^^;;;;

 

 

영상물 관람실도 있었습니다..^^;;;;

 

 

 

시간을 천천히...

보다보면...그 섬세함은...대단합니다..

애들과 가도 교육적으로 볼거리는가 많은 곳입니다..ㅎㅎ

 

 

오래된 국보 급들이죠 ^^;;;;

 

 

하나하나....다~오랜 역사의 의미가 숨을 쉬는 듯..보입니다..ㅎㅎㅎㅎ

 

몸통은 어디갔징..ㅜㅡ...

소심한 쭈니입니다...ㅋ

 

전법의 신승 마라난타 존자

 

해동고승전에는

'석 마라난타는 인도 출신의 승려이다.

그는 신통한 힘을 지녀 온갖 일을 해내는데,

그 능력을 헤아릴 수 없었다.

 스님은 불교를 전파하는데 뜻을 두어,

여기저기 떠돌아 다니면서 교화하였다.'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마라난타 존자의 불교전래로 인하여

백제에 불교가 빠르게 널리 전파되었으며,

웅혼하고 찬란했던 백제불교문화의 서막이 열리게 되었다네요 ^^;;;

 

간다라 유물관의 이모저모 ^^;;;

 

이땅에 불교가 들어온 과정과 시대적 배경등..

많은 자료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ㅎㅎㅎ

 

한눈에 불교 문화에 대하여...ㅎㅎㅎ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었습니다..ㅎㅎㅎ

 

일본이 아무리 까불어봐도...역사의 진실은 외면 못할 듯 ㅋㅋㅋㅋㅋ

 

보너스 화면 ^^;;;

앞에서 말했 듯이 백제불교 도래지를 들어가는 방법 두가지

상징문으로 들어가는 방법과

숲쟁이 꽃동산으로 들어가는 방법중

이번에는 숲쟁이 꽃동산에서 사면대불 상보러가기..^^;;;;

 

 

주차장 앞에 보이는 큰 안내도

 

어떻게 산책로를 걷느냐 !!?? 바르자세 ...ㅎㅎ

 

이뿌게...꽃 입구가 우릴 반깁니당..ㅎㅎㅎ

 

왼쪽으로 펼쳐지는 바다와 산들~~~ㅎㅎㅎ여기는 영광입니다..ㅎㅎ

 

넓은 자차장과 정문의 아치 꽃나무 대문~~~ㅎㅎㅎ

 

 

아래로 가는 길과 위로가는 산책로

두길은 이어져 있으니 걱정마시공..ㅎㅎㅎ

 

 

여기는 숲쟁이 꽃동산입니당..ㅎㅎㅎ

 

 

 

내려가는 길선택 ^^;;;

 

 

 

자연의 모습과 어우림이 요즘은 대세인  듯

이쁘게 단장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3월과 ~~5월사이가 최고로 예쁘다고 하네요..ㅎㅎ

 

자~~천천히..산책을 진행해 볼까요..ㅎㅎㅎㅎ

 

 

꽃과를 친절하게...붙어놓았네요..ㅎㅎㅎ

애들이랑..함께 하면..더~좋은 환경일 듯하죠..ㅎㅎㅎ

 

구름다리도 나오고요..ㅎㅎㅎ 분수도도 보이구요..여기는 물이 흐른다는뎅...

지금은..ㅜㅡ 않 흐르네요..ㅎㅎㅎ

 

천천히...또..걸어갑니당..지금까지 온 길을 뒤돌아보는 장면..ㅎㅎㅎㅎ

 

앞으로 펴려져 있는 산책로들~~~ㅎㅎㅎ

 

이쁘서 한장..ㅎㅎㅎ

 

 

다양한 산책로가 펼쳐 집니다..ㅎㅎ

시간되시는 분들...

산림 샤워라고 알죠..

쭈니는 무척이라 좋아라합니당..

살림 샤워~~ㅎㅎㅎ

꼭!!! 해보세요...

이한해가 가기전에 ^^;;;

 

 

강아지 풀이 햇빛을 받아서..이뿌더라구요..ㅎㅎㅎㅎ

 

어디로 갈지 선택하는 곳...ㅋㅋㅋㅋ

두번째 갈림길..ㅎㅎ

어디를 가던 만납니당..ㅎㅎ

사면대불상쪽을 방향을 잡공..ㅎㅎㅎ

 

길옆으로 바다가 보입니다..저 건너편이 백수해안도로 ^^;;;가는 길

 

하늘도 아름답죠!!!

세번째 선택 길..ㅋㅋㅋㅋ

그리고 만나는 사면대불상의 뒤쪽에서 보는 모습입니당..ㅎㅎㅎ

 

27142

 

    

          배너 위젯             

 

   [전남영광편]법성포구 굴비의 고장 영광 섶간및 엮걸이보기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75

   [전남영광편] 한가위 송편하면 영광 모싯잎 송편이라는데....진짜로!!!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74

  [전남영광편] 백수해안도로변의 고두섬을 바라보며 먹은 '백합죽'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62

   [전남영광편] 전남 영광 설도항을 아십니까!?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5

   [전남영광편] 물결이 넘치는 아름다운 땅 多浪佳地(다랑가지)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4

   [전남영광편] 창원에서 대중교통으로 전남 영광 불갑산의  불갑사 상사화축제 보는 방법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8

   [전남영광편] 가을 하늘아래 보리비빔밥 한그릇 '매향' 어때요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9

 

                            <<손모양요고..아님 숫자...꾸~~욱눌러주시면.... 제게 힘이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