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유용한팁/지혜로운여행팁

[스크랩] 태국. 방콕에서 둘러볼곳들.

728x90
SMALL

※ 면세품목 주의사항 담배 1보루, 양주 1병(소주등의 알콜성 음료1리터)까지만 반입 허용됩니다. (1인기준)  허용치 이상 반입시 벌급은 물론 강제압수 조치까지 이루어지고 있으니 주의부탁드립니다.

   
   ※ 환전요령 : 태국의 화폐는 BATH 이며 대략 1BATH=30~32원이다. 환전은 인천공항에서 원화를 BATH로 직접 환전하는것이 손해가 적으며, 뜻하지 않은 비상사태를 위해 신용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수상가옥 및 시장] 서민이 상품과 작물을 배에 싣고 시장을 운반, 물물교환을 하는 광경은 동야의 베니스를 연상케 합니다.

   - 딸랏 남 담넌 싸두악
   - 방콕 남부 터미널에서 에어컨 버스로 2시간 (72B, 05:50~21:00까지 30분간격)
   
   [새벽사원] 높이 79M의 탑은 도시에서 중요한 지리적 표지물중 하나, 그곳에 올라 내려다보는 경치는 대단히 아름답습니다.

   - 08:30 ~ 17:30 OPEN
   - 따 띠안 THA THIEN 에서 배로 3분. 톤부리 지역에 있다.
   - 20B
   
   [에메랄드사원] 75CM 높이의 에메랄드 불상(태국에서 가장 숭배받는 불상)이 높은 제단위에서 신비스러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왕궁] 높이 치솟은 궁전과 누각, 사원들은 모두 금박 잎새자기, 유리로 찬란하게 장식되어 환상적인 타이 전통양식이 물씬 풍겨납니다.

   왕궁 입장시 뒷끈없는 신발, 민소매, 반바지 입장불가입니다.

   왕궁 입구에서 $1에 바틱대여 가능합니다.

   - 08:00 ~ 16:00 OPEN
   - 250B (위만멕 궁전 입장료 포함)
   - 싸남 루앙 건너편, 타 창 THA CHANG 앞에 있다. 카오산 로드에서 약 10분
   
   [차이나타운] 태국 인구의 10% 이상을 차지하며 경제적으로 부유한 층을 이루고 있는 게 오늘의 화교 모습이지만, 차이나타운은 좀 더 옛스러운 색채를 간직하고 있다. 또한 차이나타운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들르는 장소이기도 하다. 저녁이 되면 야왈랏 입구의 쏘이 텍사스에 영업을 하고 있는 해산물 노점상을 많이 볼 수 있다.

   - 현지에서 차이나타운이라고 하면 못알아 듣는다. 중심 거리인 야왈랏으로 물어봐야 길을 가르쳐 준다.

   - 카오산 로드에서 버스를 탄다면 Thanon Phra Athit 에서 53번 버스로 30분
   
   [씨암 스퀘어 (Siam Square)] 서울의 명동과 대학로를 합쳐놓은 듯한 곳. 방콕최고의 패션 1번지이자 젊음의 거리다. 곳곳에 흩어져 있는 옷가게, 액세서리점, 팬시점, 미용용품점, 신발가게 등에서 독특한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을 만날 수 있다.

   - BTS 씨암 Siam 역 하차, 타논 랏차담넌 끄랑 Thanon Ratchadamnoen Klang에서 15번 버스로 40분

   
   ☆ 추천 음식 수끼

   - 어묵, 야채, 버섯, 오징어, 당면, 김말이, 국수 등을 살짝 데쳐 매운 칠리소스에 찍어먹는 태국의 대표적인 전통요리

   
   ◐ NIGHT LIFE ◑

   화려한 밤문화를 자랑하는 방콕의 유흥가는 5곳으로 나뉘어 있다. 젊은이들이 모이는 나이트클럽 거리인 RCA (Royal City Avenue), 어 고고 바 A GO GO BAR와 일본식 룸살롱이 몰려있는 팟퐁 Patpong타니야 Thaniya. 게이 바가 몰려있는 Silom Soi 4, 가라오케와 마사지 팔러가 몰려있는 랏차다 Ratchada,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기 높은 카오산 로드 등이다. 방콕의 즐거운 하룻밤을 위한 예산은 맥주 80B~120B, 칵테일 120~180B, 위스키한병 1,200~2,000B 정도이다.

 [파타야]

   방콕에서 147KM, 버스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태국 동부 해안 최고의 휴양지, 파타야. 한 때 조용한 해변 마을에 불과했던 파타야는 베트남 전쟁이 한창이던 시절, 미군의 휴양지로 개발됐다. 낮에는 해변의 야자수 아래서 휴식을 취하고, 밤에는 다양한 밤 문화를 즐기는 게 파타야를 즐기는 정석 코스이다. 가까운 곳에 있는 산호섬을 다녀오는 것도 괜찮다. 사람은 여전히 많지만 바다의 물빛은 한결 파랗다.

   
   ◐ 파타야 가는 방법 ◑

   파타야로 가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버스는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길이 막히지 않으면 2시간 충분하다. 방콕의 동부 터미널과 북부 터미널에서 에어컨 버스가 출발한다. 대부분의 여행자는 동부터미널을 이용한다.

   방콕동부터미널(에까마이) → 파타야 : 110B, 30분에 한대, 에어컨버스 05:00 ~ 22:30

   방콕 국제공항 → 파타야 : 택시로 1,500B
   파타야 버스터미널 → 시내 : 썽태우로 20B
   
   ◐ 꼬 란 (Ko Lan) ◑

   일명 산호섬으로 불린다. 파타야보다 물이 깨끗하고 흰색의 모래사장이 제법 곱다. 파타야 남쪽 선착장에서 정기적으로 출발하는 보트가 있다.

   - 편도 20B, 스피드보트 왕복 150B
   
   ◐ 농눅 빌리지 ◑

   동양 최대의 테마파크로 꼽히는 농눅빌리지는 식물과 동물의 조화를 이루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사유농장 코코넛과 망고농장이 있고 난재배지와 식물원이 있으며 매일 코끼리쇼와 민속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다.

   - 핫 파타야에서 썽태우로 30분
   - 100B, 10:00 ~ 20:00 OPEN / 공연 09:00, 10:15, 15:00

   - ☎ 0-3842-2957
   
   ◐ 미니시암 ◑

   태국의 문호, 역사 유적과 전세계의 유명 건축물들이 소형모델로 제작되어 전시되고 있으며 100개가 넘는 모델들을 통해서 각기 특색있는 문명과 문화들을 볼 수 있다.

   - 핫 파타야에서 썽태우로 10분
   - ☎ 0-3842-1628
   - 200B, 07:00 ~ 22:00
   
   ☆ 추천 음식 해산물 ☆

   슈거 헛 (Sugar Hut) : 슈거 헛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태국 전통 가옥인 쌀라 모양으로 지어졌다. 파타야 최고의 태국 음식점답게 맛과 분위기 모두가 만족스럽다.

   - 391/18 Thanon Tabphaya
   - ☎ 0-3825-1686
   - www.sugar-hut.com
   - 태국요리 80~160B
   
   ◐ 알카쟈 쇼 ◑

   각국의 유명공연을 게이들이 출연하여 진행하는 태국을 대표하는 버라이어티 쇼. 쇼가 끝난 후에는 화려한 쇼의 주인공들과의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 주소 : 78/14 Thanon Pattaya 2
   - ☎ : 0-3842-9694
   - 일반석 450B / 특석 600B
   - 공연타임 18:30 / 20:00 / 21:30
   
   ◐ "NIGHT LIGE" 워킹 스트리트 (Walking Street) ◑

   낮에는 한산하지만 저녁이 되면 네온사인이 하나둘 켜지면서 화려해진다. 매일 19:00 ~ 07:00에는 차량이 통제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 야외 노천 카페와 각종 쇼를 보여주는 바, 레스토랑, 카바레 등이 즐비하다.

   - 선착장에서 씨암 베이쇼어 리조트앞까지 이어지는 해변도로 남단
   - 맥주 약 80~90B
   
   ◐ 파타야에서 방콕 가기 ◑

   - 에어컨 버스 05:30 ~ 02:00, 30분에 1대, 110B

 [태국에 있지만 전혀 태국답지 않은 동네, 카오산 로드(=타논 카오산)] - 다양한 인종과 국적의 여행자들이 태국 여행의 시작점이자 마지막이 되는 이곳에 모여 번잡함과 소란스러움, 흥분과 아쉬움을 쏟아내고 있다. 카오산 로드는 400m 가량 되는 2차선 도로에 불과했지만 그 나름의 독특한 문화와 공감대를 형성, 현재는 주변 지역을 모두 아우르는 이름으로 발전했다. 성장의 가장 큰 배경은 여행자들의 입에 맞는 음식, 전국으로 연결되는 교통편, 투어신청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해결된다는 것. 이런 편리함 때문에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 사이에 '카오산 로드 = 여행자들의 베이스 캠프'라는 부동의 등식이 성립되고 있다.

   
   ◐ 카오산 로드 정보구하기 ◑

   경찰서 앞에 인포메이션 표시(i) 가 있는 노란간판의 태국 관광청 T.A.T 부스가 있다. 경찰서 건너편 길가에는 SCB 에서 운영하는 환전소 딸린 여행 안내부스도 있다. 안내 팜플릿과 방콕 지도 등의 간단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인터넷 ◑

   인터넷 카페는 카오산 로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보통 1시간에 30B. 대부분 한글이 지원된다. 여행자들이 많이 모이는 곳인 만큼 디지털 카메라 메모리 카드에 담긴 사진을 CD로 옮겨주는 곳도 많다.

   
   ◐ 맛사지 ◑

   피로를 풀고 싶다면 태국 전통 마사지를 즐겨보자. 짜이디 마사지 Chaidee Massage는 이미 한국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카오산 로드의 전통 마사지 가게. 얼굴 마사지만 할거라면 피안 마사지 Pian Massage도 괜찮다.

   ▒ 짜이디 마사지 ▒
   - 타논 람부뜨리 Thanon Rambutri 위앙따이 호텔 옆 위치
   - 09:00 ~ 24:00 open
   - 30분 100B / 1시간 160B

   ▒ 피안 마사지 ▒
   - 버디로지 옆 수지 펍 골목
   - 08:00 ~ 22:30 OPEN
   - 얼굴 250B
   
   ◐ 카오산 로드의 길거리 음식 ◑

   - 카오산 로드를 걷다보면 다양한 길거리음식을 접할 수 있는데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은 태국식 볶음 국수인 팟 타이 PHAT THAI (약 10B)이다. 쌀국수나 밀가루 국수를 간장에 볶아 말린 잔새우, 땅콩 등을 뿌려서 먹는다. 인도의 "로띠" 와 비슷한 바나나 팬케익 BANANA PANCAKE (약 10B)도 빼놓을 수 없다. 당면과 야채를 전병에 감싸 튀긴 스프링 롤(약 20B)도 인기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이다. "뽀삐야" 라고도 부른다. 그 밖에 한국의 죽과 비슷한  "쪽"도 밤 늦은 시간, 출출할 때 허기를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다.

※ 태국 일반 정보
◈ 주의!! 태국입국시 담배는 1인 1보루 / 술은 1인 1병(1ℓ)로 규정입니다. 위반시 벌금부과됩니다.
◈ 시차 : 한국보다 2시간 늦습니다.
◈ 통화 : 기본단위 바트(1BATH:1바트≒35원)이며, US$도 통용합니다.
◈ 기후 : 1년중 가장 더운 4월의 평균기온이 30℃ 이고, 최저기온인 1월의 평균기온이 26℃ 입니다.
◈ 복장 : 간편한 여름복장으로 준비하시고 간단한 난방이나 얇은 긴옷을 준비하시면 유용합니다.
◈ 전압 : 220V 사용 (3구 콘센트일 경우 호텔 프론트에 아답터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



 

출처 : enjoylife
글쓴이 : enjoylife 원글보기
메모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