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향기/가끔책도읽고

독서여행/허광 - 한궁창시자 허광의 삶과 도전.

728x90
SMALL

먼 곳에서 늘

좋은 소식을 전해주시는 누이...

페이지 누나!!!

그 감사함을 쫓아가지 못하는 뿌나는..ㅠㅠ 

미안하고 지송(죄송)할 뿐.

자주 이렇게 

뿌나를 신경써 주십니다.

뿌나 아무리 눈이 어려 독서를 지양하고 있지만

누이가 주신 고마움은 읽어보려 합니다. 

한궁창시자 허광님을 이렇게 책을 통해서 뵙게 되네요.

"반갑습니다. 허광 선생님!"

어떤 분야든

시작은 참 어렵다는 것을 

아는 뿌나.!

허광선생님의 저서전 발행을 추카추카 드립니다.

환갑도 감축드리고...

제가 어머니를 존경하 듯이

선생님의 모친께서도 많은 영향을 끼친 듯합니다.

허광선생님의 

창조, 도전, 열정, 건강, 행복, 평화, 사랑실천의 삶과 도전에서

또 뿌나는 배우고 익힙니다.

마침 가까운 산사를 찾던 날.

함께 하게된 허광선생님의 자서전으로

또 다른 산책의 영감을 받았답니다.

한궁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전통 생활 체육으로 정착하여 한국문화로 만들고 한궁의 세계화를 위해 한궁가를 만들었고, 한궁도도 만들어 한국의 전통문화와 융합하려고 노력하신 모습에서 또 한번 선생님의 감성과 영감을 배웁니다.

뿌나의 자주 찾는 옥쳔계곡에서 독서와 함께 나누는 

뿌나만의 만남 ^^;;; 좋아요..ㅎㅎ

선물도 받고

이렇게 영감도 받는 

1석이조

이글을 통해서

페이지 배선희 시인님께 감사의 인사를 또 전해봅니다.

요즘은 이런 이유 저런이유로

책을 가까이 하지 않았는데...

이참에...다시 책으로 눈을 좀 돌려야 할 듯합니다.

삶과 도전

일생에 꼭! 필요한 의욕이라 생각합니다.

이글을 접하고 뿌나도 한궁을 한번 해보고픈 맘 간절해집니다.

벗님들!!!!

더운 여름 한궁으로다..체력관리해도 좋을 듯해요..ㅎㅎ

한궁 창시자 허궁 선생님의 말을 인용하면서

뿌나의 책이야기 마무리합니다. 

뿌나도 언젠가 한궁 산방에서 맛난 차로 선생님을 뵈는 꿈도 한번 꿔봅니다. ^^;;;

"K - 스포츠 한궁

대한민국 스포츠 역사를 만들다.! "

* 저자 한궁창시자 허광

K- 스포츠 한궁은 대한민국 최초로 한궁창시자의 창조적인 삶의 경험과 도전과 열정으로 탄생한 대한민국 전통생활체육 종목으로 홍익인간 이념과 국민건강, 가정행복, 사회평화를 목표로 언제 어디서 누구나 남녀노소 다함께 즐기는 진정한 생활체육입니다.전통생활체육한궁은 노인, 장애인, 어린이, 여성 등 가족 스포츠로 양손, 양뇌 집중력 항샹 운동으로 신체균형, 집중력, 유연성을 키워 치매 예방 및 재활운동에 활용하고, 한궁체인지운동을 평생교육에 접목하여 한궁을 통한 사회공헌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