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남여행

[창원여행]경상남도 도청 다시한번 짚어보기 2013년 1월의 하늘아래 도청 바라보기 ^^

728x90
SMALL

 

[창원여행]경상남도 도청 다시한번 짚어보기 2013년 1월의 하늘아래 도청 바라보기 ^^

 

 

창원시안에 도청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은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안다.

 

물론 뿌나도 안다..하지만

도청은 왠지 뿌나가 접근하기에는 약간은...히~~ ^^

벗님들은 뿌나가 할말이 무엇인지 알리라~~

 

그렇게 가까운 곳은 아니였다.

그래서 도청 주변과 무엇인가를 찾은 양 뿌나가 몇가지를 찾아서 공유해본다...

 

벗님들도 시간되시면..도청 짚어보기 함 하시면 좋을 듯...ㅋㅋ

 

 

정문에서 쪼매 벗어난...경상남도청 ^^;;;

 

정문에서 도청으로 천천히 걸어들어가는 곳이 참..이쁘담서..ㅎ

 

도청 본관 ^^

 

도청에는 전기 자동차 충전소가 있었습니다

캬~~ 하이브리드카~ 앞서가는 도청 입니다...

 

본관 에있는 당당한 경남시대 ^^ 머~흣 !!!

 

본관 2층에서 바라본 ^^ 도청앞 모습.

 

 

 

 

젊은 세대들의 커피사랑도 이제는 도청에 있습니다..ㅎㅎ

맛나게 편안한 만남을 도청에서...오~홋 !!!

 

신기하지 않아요..^^

 

 

본관과 신관사이에 있는 미술 조형

뿌나는 요즘...참 이런 것들이 좋습니다..ㅎㅎㅎ

 

그리고 한켠으로 있었던..ㅎㅎㅎ

범선~~ ㅎㅎ

 

본관과 신관사이의 조형물입니다..ㅎㅎ

 

그리고 도청민원업무는 무엇 !?

 

도청안에는 은행과 우체국이 있습니다.

아셨는지요 ?? ㅎㅎㅎ

 

 

그리고 도민들의 쉼터도 있었답니다.

일명 열린 도민쉼터...ㅎㅎ

 

아이들과 한번 정도는 방문해볼만 한 곳이지 않을까요?? ㅎㅎ

 

도청도 보시공...혹여 여권발급을 공부도 해보공..

혹여 갱신이나 신규로 받을 분은 도청에서  여권 신청도 해보시공..ㅎㅎ

 

 

 

 

그리고 종합 민원실 ^^;;;

 

 

뿌나는 이런 사실을 이제 알았답니다...ㅜㅡ..

세상에는 여권신청을 도청에서 할 수 있었다는 사실..ㅎㅎㅎ

 

 

 

벗님들 대박..이런 사실 아세요..ㅎㅎㅎ

시간이 바쁜 도민들을 위해서..야간에도 여권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

 

여권 야간 접수제 캬~~~ !!!!!대박

 

행정정보 공동이용

www.pisc.go.kr

 

수고하시는 님들 ^^;;;;

 

여러분 ~~~이런 사실도 아시나요 ?? ㅎㅎㅎ

 

그리고 뿌나가 도청앞 부지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과 미술품들과 예술품들

가장 기억에 남는 경상남도 모양의 연못이였답니다..ㅎㅎ

 

그럼 벗님들..함께 산책함 해볼까요??ㅎㅎㅎㅎ

 

 

현재 뿌나 타이틀 사진이죠 ^^;;;

 

경상남도의회가는 사이길 ^^ 앞모습이뽀서 한장..ㅎㅎㅎ

 

 

도민의회 돌명이 있는 앞의 메타쉐콰이어 길(?) ㅎㅎ

이곳도 한운치중이였네요..ㅎㅎ

 

이곳에서 바라본..^^;;;

 

인간의 길

The Way of Human - being

 

2003.10.24

 

이갑일 / 한국

 

 

 

타임캡슐 경남 1996

 

경남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사백만 도민의 뜻과 정성을 한데 모아 1996년 경남의 상징문물 100종을 여기 묻다.

매설 : 1996년 8월 4일

개봉 : 20096년 8월 4일

경상남도지사 김혁규

 

타임 캡슐 수장품이 궁금하신분은

 

www.gsnd.net

동영상 갤러리 클릭 !!!

(친절한 뿌나씨 ~~ ㅋㅋ)

 

 

연꽃을 ^^;;;; ~~~ 거시기하다...ㅎㅎㅎ

 

한번 정도 읽어보시면..^^....

 

 

 

 

 

 

 

 

 

 

 

 

 

 

 

 

 

 

추락하는 이카루스

Lcarus Descended

 

2000.10.25

 

제럴드 시칠리아노 / 미국

Gerald Siciliano / U.S.A 

 

 

 

 

 

 

The Moon

2000.10.25

 

가린 반 으메런 /네덜란드

Karin Van Ommeren / Netherlands

 

 

 

 

 

 

 

 

밀레니엄 + 마음

Millennium + Cuore

2000.10.25

 

정희만 / 한국

Jung Hoi Man / Korea

 

 

세계의 축

Axis Mundi

 

2000.10.25

 

블라디미르 스크다 /체코

Vladimir Skoda /Czech

 

이눔의 작품 설명집이 안보였담서..ㅜㅡ...

벗님들의 몫으로 둘께요..ㅎㅎㅎ

 

 

소리 - 2000

Bruit - 2000

 

2000.10.25

 

임형준 / 한국

Lim Hyoung Jun / Korea

 

뿌나가 둘러본 이곳은 경상남도청입니다.

궁금한 점은 이곳..아래에..^^ 전화해보삼..ㅎㅎ

 

 

 

경상남도청

055 - 211 - 2114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 1

 

 

경상남도청 홈페이지

http://www.gsnd.net/jsp/main/main.jsp

 

 

 

도청을 바라보는 방향에서 왼쪽이죠 ^^...경남도립미술관이 있다는 거~~ ^^;;;;

 

궁금하신 분은 ^^;;;최근 뿌나의 관찰~~ ㅎㅎ

 

[창원여행]경남도립미술관에서 와~와~와~감탄만하다 온 뿌나...나 창원사람맞어 !!! 경남도립미술관

http://blog.daum.net/munandcom/17435962

 

 

 

 

 

 

free counters

 

 

28018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