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북여행

[탐방여행]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와 전통장터 연계 인문학 기행 ‘장날’ 탐방단 모집

728x90
SMALL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와 전통장터 연계

인문학 기행 '장날' 탐방단 모집

 

[뉴시스 2012. 09. 19 유상우기자]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KTV가 20일부터 목요일 밤 10시30분 '길 위의 작가, 김주영의 장날'을 방송한다.

소설가 김주영씨가 전국의 장터를 소개하면서 전통시장에 인문학적으로 접근한다.

김씨는 옛 장터와 문학 속의 장터, 새롭게 변하는 장날 풍경을 답사한다. 장터의 풍취를 더하기 위해 가수 문희옥이 해설을 한다.

장터 서포터스 탐방 여행단이 김씨와 동행하며 지역의 숙소와 먹을거리, 구매방법 등을 전한다. 탐방 여행단은 현지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공정여행'을 담당하게 된다. 전국 장터에서 체험한 생활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전파한다.

첫회에서는 김씨의 고향이자 소설 '객주'가 시작된 경북 청송군을 찾는다. 청송군의 유명한 5일장인 진보장과 청송장을 돌아보며 영덕에서 안동으로 넘어간 '간고등어'가 어떤 과정을 통해 대표적 찬거리로 자리 잡게 됐는지를 알아본다.

새로운 보부상 길이 발견된 경북 울진장과 장터의 효시인 전남 나주장 등을 돈다.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장날입니다.

 

우선 전국의 장터와 산, 강, 길을 구석구석 둘러보고 지역의 숙소와 먹거리, 구매 방법 등을 함께 체험하며 사라져가는 지역 전통시장의 오늘을 둘러보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와 전통장터 연계 인문학 기행 ‘장날’ 탐방단에 가입을 신청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탐방단에 선정되신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문자 및 메일로 선정공지를 전달하였습니다.


탐방단으로 선정되신 분들은 추후 4회 진행될 탐방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미 양해를 구하였듯이 일정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아래는 변경된 날짜입니다.

(혹시 참가가 어려우시거나, 1회를 제외하고 다른 일정은 참가가 가능하실 경우 말씀주시면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1회: (1박 2일)10월 14(일)~15일(월) 경상북도 고령, 창녕 일원 (고령장)

2회: (당일)11월 4일(일) 충청남도 논산 일원 (강경장)


3회: (당일)11월 18일(일) 강원도 동해 일원 (북평장)

 

4회: (1박 2일)12월 15(토)~16일(일) 강원도 태백, 봉화 일원 (통리장)

 

장날 http://www.jangnall.com/

 

 

 


참가비는 당일 3만원, 1박 2일 6만원으로 총 18만원이며 10월 11일 목요일 오후까지 입금시켜주시면 됩니다.

 

참가비 입금 계좌번호는 우리은행 1005-502-094205  예금주: 사단법인 장날 김주영

 

(*전액 입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우선 반값인 9만원을 1차 입금시켜주시고, 잔액은 3회차 탐방 전에 입금시켜주시면 됩니다.)

 

집결시간, 장소, 준비물은 추후 문자로 공지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02)2268-1230 또는 이메일 접수(suin2rang@hanmail.net) 받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하여 주민등록번호를 위의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을 위한 목적이므로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free counters 

 

27908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