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북여행

[안동여행]하이얀 눈이 소복히 쌓이던 도산서원과 천광운영대(天光雲影臺)

728x90
SMALL

도산서원은 설명이 필요없죠!!

울나라..1000원자리 지폐에도 나왔던 곳...

이곳에서 공부하던 선비들이 훌륭하게 성장한다는 것은 당연하게 받아들려지죠!!!

 

안동이 선비의 동네라는 이유는 도산서원만 봐두..딱!!! 눈치 챗니당....-쭈니생각-.

 

퇴계 이황선생(1501년~1570년) 을 모신 사당이 있는 서원입니다. 첨에는 사당이 없는 도산서원이였지만 이황선생님의 사후에 후학들과 유림들이 사당을 짓고 확장해서 서원이 되었답니다. 안동시 도산면 토계리에 있었서 도산서원이라네요..ㅎㅎㅎ

 

도산서원으로 가기위해서 지나는 길들...

이길들도 참 아름다웠습니다...^^;;;

사부작 사부작 걷는 눈덮힌 이길을...걸어보는 것만으로도...감동입니다.

 

 

이길을 ^^ 테랑이와 달렸죠...ㅎㅎㅎㅎ

그때가 그립습니다..ㅎㅎㅎ

시집간 테랑이 잘있는지...^^;;;보고싶습니다...

 

 

천광운영대에서 본 전경 ^^;;;

소복한 눈이 ..참 이쁠때가 있습니다...ㅎㅎㅎ

 

시사단 앞의 하이얀 눈은 강이 얼어 그 위에 눈이 내린 모습입니다..

따뜻할때는 물이 있습니다..그또한 이쁩니다..ㅎㅎ

 

천광운영대에서 본 시시단의 모습....

강 건너편의 비각은 조선시대 지방별과를 보았던 자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이라네요..ㅎㅎ

정조가 퇴계 이황의 유덕을 추모해서 관원을 도산서원으로 보내 임금의 제문으로 제사를 지내게 하고 이곳 송림에서 어제로 과거를 치렀는데 응시자가 무려 7천명에 달했다고 하네요..ㅎㅎ 안동댐으로 인해서 송림은 없어지고 단 만이 현 위치에서 10m높이로 축대를 쌓고 그 위에 과거의 자리를 표해 두었다는뎅...ㅜㅜ..쭈니는 이곳도..감지덕지 아름다웠습니다.

 

평생이 지나도 이날의 환희는 잊을 수 없는...

오프로드였습니다..(테랑이와 마지막 여행을 하였지요 ㅜㅜ)

숨기고 있다..이제 포스팅하네요..ㅎㅎ 맘껏 즐겨 보시다..맘에 더시면...

도산서원과 천광운영대로 출발하세요..이번 겨울....ㅎㅎㅎㅎ

쭈니가 강추합니다..ㅎㅎ

 

 

 

 

도산 뜰에서 본 도산서원 전경 ^^;;;

 

 

 

 

 

 

 

아무도 밟지 않은 곳을 쭈니가 이제부터...아주..어지렵혀 놓습니당..ㅎㅎㅎㅎ

지송합니다..이날은 아무도 없었습니다....혼자서 열나게 놀고나니..ㅋㅋㅋㅋ 그때...지키는 분이...보이셨습니당..ㅎㅎㅎ

이것이 쭈니의 노는 방식 살짜기 공개합니다..ㅎㅎㅎ

 

 

 

 

전교당에서 마당을 바라보는...쭈니의 어색함..ㅋㅋㅋㅋㅋ

이곳에 보이는 "도산서원" 한호는 한석봉이 임금 앞에서 쓴 글씨라고 합니다...(믿거나 말거나)

 

 

 

 

쭈니가 좋아라하는 눈덮힌 담장위의 눈을 바라봅니다...^^;;;;

 

 

 

 

 

 

 

도산서원 미니어쳐입니당..ㅎㅎㅎㅎ

도산서원 홈피로가려면 클릭!!!

http://www.dosanseowon.com/

 

 

 

 

 

 

 

쭈니랑 참 많은 오프로드를 뛰었던 테랑이...그 테랑이가 그리운 순간입니다..ㅎㅎ

잘있겠징..

블랙스폐셜 풀옵션차였는뎅....ㅠㅠ...

시집가서 잘살것죠??

눈이 최고 50Cm에서도 뚫고 나온 멋나는 테랑이였습니다...4WD

아빠는 잘있다..너두 잘있지??

 

 

 

 

 

 

 

배너 위젯             free counters    

 

2745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