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맛집

[맛집]한가위 송편하면 영광 모싯잎 송편이라는데....진짜로!!!

728x90
SMALL

한가위 중추절이...조금 지났지만....

송편의 애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쭈니는 한국 전통의 떡을 너무나 좋아한다....

일명 코리안 케익 ㅋㅋㅋㅋㅋ

 

송편에도 족보가 있나!?..암튼..많은 사람들이 모싯잎 송편을 말하기에...모가 특별할까 했는데....

 

맛을 보는 순간 특별했다...^^;;;

크기도 무척이나 일반적 송편 크기보다는 훨씬 크고....송편계의 큰형님 뻘은 되는 듯....

가을 하늘 아래서 모싯잎 송편 맛보시기를 추천한다..ㅎㅎㅎㅎ

요즘 쭈니 넘 많이 추천하는 듯..ㅋㅋㅋ 추천 삘이 강림하사~~~ㅎㅎㅎㅎㅎ 

 

하늘이 푸르다..무척이나...ㅎㅎㅎㅎ 벗님들 어때요...하늘....^^;;;;;;

 

 

이날의 하늘은 왜 한국의 가을 하늘을 하늘하늘 하는 이유를 보여줬다....

한국의 가을 하늘은..쭈니를 설레게한다..ㅋㅋㅋㅋ

 

전라남도 영광에는 백수해안도로가 유명하다...

그곳에는  노을 전시관부터 해안의 산책로 365계단 해안도로 자체가 구경꺼리다...

영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굴비라면 그것에 버금가는 것이 있으니...바로 모싯잎 송편이다...

불갑면 모악리에 위치해 있는 불갑 유통영농조합법인을 소개한다..

 

도로를 따라서 지금 보여지는 모습이 있다면..ㅋㅋㅋㅋ

그곳이 지금 쭈니가 설명하는 곳이다..ㅎㅎㅎㅎ

 

           

 

  

보이는 가 범죄없는 마을...ㅋㅋㅋ 요고요고..대단한 것이다....

그리고 마의 의 쉼터 동네 어른들이 삼삼오오...쉬는 곳이 보이고...그앞으로 넓은 주차장과

불갑 유통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는 모싯잎 송편 판매업소가 보인다....

오늘 쭈니가 소개하는 곳이 이곳이당..ㅎㅎㅎ 그럼 함께들어가 보실까요..^^;;;;

요즘 너무 들어간당..ㅎ.ㅎㅎㅎㅎ

 

       

이곳이다...어머니의 손결이 느껴지는 송편인 이유가 있더라구요~~~

일딴 들어가 봅니다....

 

    

동네 어른분들의 소일거리도 되고...던도 벌고~

일거양득

일타이피

가제잡고 도랑도 청소하공..ㅎㅎㅎ

 

    

어찌 이렇게 빗어내니..맛나지 않을 수 있나!!!!!

엄마의 손길 그대로넹!!!...ㅎㅎㅎㅎㅎㅎㅎ

엄마의 손길 인증샷!!!!ㅎㅎㅎ

 

한켠으로 보이는 박스랑 설명들..한번 봐~주시공..ㅎㅎㅎ

 

 

      

현관문에 것과 포장지의 이면들을 담았습니당..ㅎㅎ

 

     

자세한 불갑산 모싯잎 송편의 설명을 담았고..

 

    

연락처 : 올려있구 ^^;;;;

멋찌잔아요..천년의 빛 영광 ㅎㅎㅎㅎㅎㅎㅎ

 

    

재료입니당..ㅎㅎㅎㅎ

모싯잎은 5월부터 10월까지 수확해서 사용한다네요..ㅎㅎ

분쇄한 모싯잎과 쌀가루와 혼합하시고~~~

 

  

빠아주시공...곱게 나옵니당..ㅎㅎㅎㅎ 

 

   

그럼 송편안에 들어가는 재료 다시 섞어주시공..ㅎㅎㅎㅎㅎ

 

  

요렇게 동그라게 떨어지면 어머님이 하나하나 정성으로 빗어냅니다...ㅎㅎㅎ

이러니 엄마손이징..ㅋㅋㅋㅋ

 

    

이렇게 이쁘게 빗어서...

숙성 단계를 거치공..ㅎㅎㅎ

 

    

조 찜기 보이시죠..저 곳에 넣어서...ㅎㅎㅎㅎㅎ

고열로 찐답니다...ㅎㅎㅎㅎ

 

    

모락모락 피어나는 연기 ^^;;;;ㅎㅎㅎ

먹음직 스럽죠..^^;;;;ㅎㅎㅎ웅~~~~

 

  

완성작입니당..ㅎㅎㅎㅎㅎ

 

    

요렇게 포장되어서 판매합니다..^^;;;

 

 

    

 

자랑으로 대단하죠 ^^;;;;;

맛한번 보세요 ^^;;;;

전라남도 영광에가시면요~~~ 모싯잎 송편 맛보고오세요..ㅎㅎㅎㅎ

 

 

 

 

 

배너 위젯             free counters   

 

27133

 

   [전남영광편]백수해안도로변의 고두섬을 바라보며 먹은 '백합죽'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62

   [전남영광편] 전남 영광 설도항을 아십니까!?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5

   [전남영광편]물결이 넘치는 아름다운 땅 多浪佳地(다랑가지)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4

   [전남영광편] 창원에서 대중교통으로 전남 영광 불갑산의  불갑사 상사화축제 보는 방법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8

   [전남영광편] 가을 하늘아래 보리비빔밥 한그릇 '매향' 어때요                                             http://blog.daum.net/munandcom/17434659

  <<손모양요고...꾸~~욱눌러주시면.... 제게 힘이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