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북여행

경주여행/통일전 - 너로구나...네가 통일전이였구나...고즈넉함이 있는 경주통일전 겨울풍경.

728x90
SMALL

너로구나...네가 통일전이였구나...고즈넉함이 있는 경주통일전 겨울풍경.

경주여행/통일전




천년고도의 아름다움은...

고즈넉함이 살아있다능...-뿌나생각 ㅋ


벗님들~ 요즘 뿌나..포스팅에 빠진 듯..

이놈이 중독성이 있다는 것 아시는 분은 안다능..ㅎㅎ


그래서~ ㅋ

오늘은 천년고도 통일전의 모습..

이곳은 야경이 멋나는디..ㅜㅜ...


일단 낮의 풍경도 좋다는...ㅎㅎ



혹여 오해하실까봐~

남북통일의 통일전 아니구요..

삼국통일의 통일전이라는 것~~~!!!


통일전(統一殿)은 경상북도 경주시 칠불암길 6에 있다.

신라가 이룩한 삼국 통일의 위엄을 기리고,

한국의 통일에 의지와 염원을 밝히기 위한 것이며,

역사적 의의와 통일전을 세운 깊은 뜻을 밝힌 기념비가 있다.

1977년에 대통령 지시로 건립되었다.

통일전에는 또한 삼국을 통일하는 데에 큰 공을 세운

신라의 태종 무열왕 김춘추김유신 장군,

그리고 삼국 통일의 대업을 완수한 문무왕영정이 모셔져 있다.

-위키리백과옮김-



* 규모 - 면적 82,645m²(25,000평)
* 조경수목 - 57종 5,500본
* 건물
1) 본전(47평) 영정3점 (29대 태종무열왕, 30대 문무대왕, 태대각간 김유신장군)
※ 영정제작 - 무열왕 문무왕(김기창), 김유신(장우성)
2) 회랑(205평) - 기록화 17점
3) 시설물 - 삼국통일기념비, 사적비(무열왕,문무왕,김유신장군), 삼국통일무 명용사

참고문헌경주 문화관광 http://guide.gyeongju.go.kr


뿌나는..멍때리기 선수!

그냥..멍하니...



통일전 호수만 본다능...



반영이 독특하게...

아름다웠던...날...




야경은 많이 담았는데..

낮은 참 오랜만입니다...ㅎ


은행나무길로 지역사회에서 더~ 잘알려져있지만..

겨울의 운치도 있는 통일전의 하루..어떠삼들~ ㅎ



느낌있는 ...

아쉬움은 뿌나는...기록이라는 거~




잔득...느낌을 담으려...ㅋㅋㅋㅋ


다른 한쪽으로..소나무가..울창(?)하니...

벌써..이곳도..40년이 되어갑니다...세월 참~ 빠르다...ㅜㅜ





또 언제..갈찌....ㅎㅎㅎ

사계절을 다~ 담았는데...

올려보는 것은 겨울이네요...ㅜㅜ 

아~ 게으른 뿌나...ㅋㅋㅋㅋ






정자...


통일전의 호수가...

남한의 지도란 느낌이 팍!!!




반영이 무척이나 아름다웠던 시간...



통일전 ^^;;; 


천년고도의 야경도 멋나지만

낮의 고즈넉함도 좋은...

 

통일전


054-748-1850


경북 경주시 남산동 920-1

주차장 무지 넓어요~ ㅎ(꽁짜)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