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련유용한팁/세상신비멋&맛

[쭈니나라/뿌리깊은나무/치즈종류]치즈란넘....넌 무엇이뇨!? ^ ^

728x90
SMALL

치즈란넘....넌 무엇이뇨!? ^ ^

치즈란??

 

 

 

그의 2000년대 들어 해외 여행객의 급격한 증가로 외국 식문화가 자연스럽게 유입되면서

국내 식품및 외식시장에서의 케이크, 베이커리, 피자, 서양식에는 치즈가 필수로 등장한다.

 

그래서~ 뿌나가 치즈종류를 찾아봤습니다. ^^;;;

 

2014년 기준 농촌진흥청 발표에 따르면 2013년 치즈소비는 6만3263톤으로 2000년 4만4897톤보다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즈의 선호도와 함께 여성고객층에 화인이란 넘두 빼놓우수 없는 하나지만

오늘은 치즈에 다음에는 와인도 한번(가능할까 나의 상식으로 ㅋㅋ) 도전해 보는 것으로 하죠...ㅋ

 

치즈종류들어갑니당~ ㅋ

 

에멘탈츠즈

 

에멘탈 치즈 : 스위스의 치즈 중 하나이며, 이 이름은 스위스의 베른 주에

위치해 있는 에멘탈이라는 지명에서 따왔다고 해요~

물레방아 바퀴 모양에 커다란 구멍이 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스위스 치즈라고도 한답니다^^

그 유명한 만화 톰과 제리에서! 나오는 치즈가 바로 이 에멘탈 치즈 ㅋㅋ

 

 

바로 요놈이 톰과 제리 ㅋㅋ 나온...

 

 

일단!

 

나라별 대표치즈 종류

 

치즈는

자연치즈종류(소, 염소유를 발효시킨 식품: 발효 미생물, 특히 젖산균이 살아 있어 지속적으로 발효가 이루어져~곰팡이가 필수 있어 보관온도가 중요)

곰팡이가 좀 있었도 떼어내고 드셔도 되여~ ㅋ

 

공치즈종류로 나눈다는 거~~ ㅋㅋ

 

 

 

고다치즈(가우다치즈)

가우다치즈:네덜란드 가우다 촌이 원산지 , 딱딱한 자연 그대로의 치즈일종

 

 

 

 

자연치즈류 ~ 까망베르치즈, 브리치즈, 에담치즈, 고다치즈, 에멘탈치즈, 파마산치즈, 체다치즈, 생모짤라치즈, 리코타치즈등

과 함께 수분함량에 따라...나누어지는디...요밑에 간단하게...옮겨왔습니다. (은근 슬쩍 가져온넘으로다ㅋㅋ )

 

 

모짜를라치즈

 

 

모짜를라치즈

모차렐라 치즈 : 물소의 젖으로 만든 순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이탈리아 치즈!

모차젤라(치즈)는 조형력이 있는 팽팽한 거드 치즈

 

 

 

까망베르치즈

 

카망베르 치즈 :노르망디 지방의 한 마을 이름을 딴 전통적인 우유 치즈(표면이 솜털처럼 흰것)

 

 

 

 

브리치즈

 

브리 치즈 : 프랑스가 원산지이며 깊고 부드러운 맛이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치즈!

프랑스 북부 브리 지역에서 우유를 연~하게 숙성시켜 만드는 치즈

 

브리치즈

 

요정도가 자연치즈의 조류였구요...^ ^;;;

 

 

가공(인공치즈)치즈 ~ 설명 없었도 아시것쮸~~ !!! ㅎㅎㅎㅎㅎ

 

가공치즈종류 스타일...ㅋㅋ

 

 

 

파마산치즈

 

파마산치즈 : 이탈리아 원산의 치즈이다. 이탈리아 북부 에밀리아로마냐 주파르마 원산이며,

생산지명을 따서 영어로 Parmesan이라 한 것을 한국에서는 파마산 치즈라 부르고 있다.

수분함량이 매우 적은 치즈 (위키백과)

 

 

 

자연치즈종류들

 

자연치즈류 ~ 까망베르치즈, 브리치즈, 에담치즈, 고다치즈, 에멘탈치즈, 파마산치즈, 체다치즈, 생모짤라치즈, 리코타치즈등

과 함께 수분함량에 따라...나누어지는디...요밑에 간단하게...옮겨왔습니다. (은근 슬쩍 가져온넘으로다ㅋㅋ )

 

자연치즈

흰곰팡이치즈, 반경성치즈, 경성치즈, 생치즈, 블루치즈, 염소치즈

이렇게 나뉘는데요.

 

수분의 함량에 따라 이렇게 나뉘는거랍니다!

생치즈 : 숙성과정 없이 부드러운 치즈로 유통기한이 짧은 (20일) 치즈, 후레쉬모짜렐라

연성치즈 : 수분 55% 이상 (브리치즈/까망베르치즈)

반경성치즈 : 수분 45~55% (블루치즈, 몬테리잭치즈, 고르곤졸라 치즈)

경성치즈 : 수분 45%이하 (체다치즈, 고다치즈, 에담치즈, 에멘탈치즈)

-임실농가에서 가져옴-

 

 

 

 

가공치즈종류 : 자연치즈에 여러가지 재료를 첨가해 가열처리한 치즈를 말합니다.

자연치즈보다는 오랜시간 보관할 수 있으며 국내산 슬라이스 치즈가 대표적이라할 수 있죠..ㅋㅋ

 

가공치즈스타일...ㅋㅋ

 

 

 

각종 치즈들....^ ^;;;

자연치즈...

 

가공치즈는 넘 넘 많아서뤼~ ㅋㅋ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