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집전주]원조 뚝배기 오모가리탕 옛 할머니집 ""화순집""

728x90
SMALL

전주는 참 많은 유명 음식점과 음식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뚝배기 오모가리 그릇에 각종 민물생선을 넣고

배추시래기 및 들깻물을 듬뿍 넣어 갖은 양념으로

맛나게 만든 민물매운탕 일명 "오모가리탕"을 소개합니다.

첨에는 그냥..옛 할머니집이였답니다..

그러다 화순집으로 상호가 바뀌었구....

지금은 원조 옛할머니 "화순집"으로 유명하게 되었답니다.

각종 매스컴에 소개도 되었구요 ^^;;;

 

중요한 것은

쭈니가 함께 간 지인들과 일딴 시식을 해보았습니당.....^^

참 특이한 맛이였습니다.

 

매인 요리보다는 ^^ 쭈니는 가지반찬에 더~관심이 갔습니다..ㅎㅎㅎ

일명 게장과 붙임전이였습니다...

잊혀지지않는 게장에 밥을 비벼먹는 기분...^^

그리고 후식으로 올라온 누룽지 ^^;; 짱이였습니다...

 

맛의 깊이와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고 픈 벗님들은 뚝배기 오모가리탕에 빠져보시공...

쭈니 처럼 기존의 맛에 익숙한 분들은 게장에 붙임전을 드셨보시공...ㅎㅎ

 

누룽지 맛도 보시공...^^;;;;;

유명한 곳은 다~~이유가 있담서..ㅎㅎ

화순집은 3대째...한다네요....와~~우~~~^^;;;;

 

 

"오모가리" 외국말 아니죠~~~순수 사투리입니다..뚝배기의 전주 사투리입니당..ㅎㅎㅎㅎ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자 ~~~가격들어갑니당..ㅎㅎㅎ

위에 소개한 것은요~4인기준이구요...빠가탕으로 대(大) 55,000원입니다.ㅎㅎㅎ

공기밥 별도구요 ^^;;;;

전주 한옥마을 보시공...혹은 전주천의 한벽루를 구경하신다면 좋은 위치되겠죠~~ㅎㅎㅎㅎ

 

예약할실분은  063-284-6630

                   011-656-9936

 

 

 

 

 

빠가사리(?)..민물고기입니당...ㅎ 요놈은 깨끗한 민물에서만 산다는..넘들이지요~ㅎㅎ

 

 

 

 

 

 

 

배너 위젯             free counters    

 

 

27481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