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한번 빼앗기면 영원히 돌아오지않는다 우리는 후손에게 역사의 죄인이된다
. 대만 신문에 기재된 한국소식
南韓總理指責日本傷害雙方關係
남한측 ========일본이 한일 양국관계를 악화 시키고 있다고 지적
(法新社首爾二十日電) 南韓總理韓昇洙今天指責日本重申擁有一群南韓所控制島嶼的主權,危害了雙邊關係,並讓地區和平陷入危機之虞。 남한측은 오늘 일본이 다시 남한 근해의 도 의 주권으로인해 서로의 우호를 깨고 위험관계로 몰고가고 있다고 --
韓昇洙會見執政黨國會議員時,拒絕日本新教育綱領呼籲「更深入了解」日本聲稱擁有這些島嶼主權的說法。橫亙在兩國之間的島嶼,日本稱為竹島,南韓稱為獨島。
韓昇洙說:「這不僅危害南韓與日本的友好關係,同時也因為讓未來世代一再扭曲歷史,破壞了東北亞的和平。」
죽도와 독도 문제로 일본은 양국의 우호를 깨고 계속된 역사 외곡등으로
동북 아시아에 평화를 깨고있다고 주장 ---
為了表示抗議,南韓上週召回駐日本大使,並拒絕日本所提本週在新加坡舉行的地區性安全論壇外舉行外交部層級的對話。
남한측은 항의표시로 재일 한국대사를 귀국시키고 이번주 일본이 제출한 싱가폴에서
거행하는 지역안전 논탄에 외교부 관원급 참석대화를 거절하고있다 ---
南韓在多石且無樹的獨島設立有一個小規模的海事警察隊。
日本在一九零五年戰勝俄羅斯後,聲稱擁有這些島嶼的主權。日本於一九一零年併吞整個朝鮮半島,直到一九四五年第二次世界大戰被打敗為止。
韓昇洙重申南韓的立場:「獨島不論在歷史上、地理上和國際法上都屬於韓國。」
[독도 와죽도는 역사상으로나 지리상으로 국제법으로 한국영토다 라고 주장 ]
빼앗길수 없는땅 독도
1. 언제부터 독도를 자신의 땅이라고 주장했나 --
근대 이후 일본이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는 최초의 근거는 1905년 2월 각의(우리의 국무회의에 해당) 결의로 당시 독도를 자국 영토로 편입했다. 태평양전쟁 이후 일본은 1952년 ‘샌프란시스코 조약(1951년)’을 근거로 독도가 자국의 영토임을 다시 주장한다. 샌프란시스코조약은 태평양전쟁에서 승리한 연합국이 일본의 전후 처리를 위해 일본과 맺은 조약으로 일본이 조선으로부터 강제로 빼앗았던 조선 영토를 반환해야 한다는 내용이 들어 있다. 일본은 이 조약에서 일본이 포기해야 하는 영토로 ‘제주도, 거문도 및 울릉도를 포함한 조선’으로 규정돼 있고 독도는 명시돼 있지 않은 만큼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국내학자들은 “제주도라고 하면 그에 속한 우도 등 주변 섬들도 포함하는 것처럼 울릉도라고 하면 그 부속섬인 독도 역시 당연히 포함하는 것으로 봐야한다”는 ‘속도이론’으로 반박하고 있다. 한국 영토에 속한 수천개의 섬을 일일이 명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1950년 작성된 ‘연합국의 구일본 영토처리에 대한 합의서’에는 독도가 명백하게 대한민국 영토로 표시돼 있다.
2. ‘리앙쿠르 岩’이란 단어의 의미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에서 지난해 5월28일부터 ‘독도’라는 주제어가 ‘리앙쿠르 암석(Liancourt Rocks)’으로 바뀌었다. 북미지역 도서관 주제어의 표준 역할을 하는 미 의회도서관의 독도 주제어도 리앙쿠르 암석으로 변경하는 계획이 추진됐지만 캐나다와 미국에 거주하는 교포 김하나(캐나다 토론토대 동아시아도서관 학국학 책임자)씨와 김영기(미국 조지워싱턴대 동아시아어문학과장) 교수의 노력으로 일단 중단된 상태다. 현재 미 국무부와 중앙정보국(CIA) 홈페이지 등의 국가소개란에도 독도가 리앙쿠르 암이라는 용어로 명시돼 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 따르면 해외 백과사전과 유명포털사이트 중 독도 표기를 리앙쿠르 암석으로 쓰고 있는 곳은 2005년 2만2000개에서 2008년 5월19일 3만2500개, 7월16일 3만8500개로 독도 표기가 리앙쿠르 암석으로 급속히 대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앙쿠르는 19세기말 독도를 발견한 프랑스 포경선 리앙쿠르호의 이름을 따서 붙인 것이다. 김하나씨는 “리앙쿠르 바위섬은 한국의 섬이라는 사실을 아직 명시적으로 인정하지 않은 중립적인 입장의 단어”라며 “더 큰 문제는 일본이 독도를 자신들이 주장하는 다케시마로 부르기 위한 중간단계로 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3. 일본 국내정치 문제가 작용했나
한국과의 관계 개선을 중시하는 후쿠다 총리가 한국과의 관계 악화를 감수하며 해설서에 독도 관련 내용을 명기한 배경에는 후쿠다 총리의 지지율 정체가 작용했다는 지적이 있다. 지난 12, 13일 아사히(朝日)신문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후쿠다 내각에 대한 지지율은 24%로 선진8개국(G8) 정상회의에도 불구하고 별 차이가 없었다. G8정상회의 이후 지지율 반등을 노렸던 후쿠다 총리로선 당장 국내 지지율 정체를 만회할 카드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총리직을 유지하기 힘든 상황으로 몰린 것이다.
4. 일본의 국제사법재판소 상정 전략이라는데
일본은 한국을 자극,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만든 뒤 국제사법재판소(ICJ)에서 승소 판결을 얻어낸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ICJ에 상정될 경우, 한국이 독도를 실효적으로 지배해왔기 때문에 더 유리하다는 분석이 많다. 하지만 일본이 오랫동안 준비작업을 해온 만큼, 100% 장담할 수 없다는 주장도 있다. 실제로 최근 각국에서 독도에 대한 표기가 ‘리앙쿠르 섬’으로 바뀌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국제사회에서도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받아들이려는 조짐이 감지되고 있다. 이 때문에 한국 정부는 독도 문제는 강제관할권이 아닌 합의관할권이라면서 재판 자체에 동의하지 않고 있다.
5. 우리나라의 대응은
두가지 측면에서 대응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첫째는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는 조치다. 정부가 지난 14일 발표한 ▲내년초까지 독도 관리선 건조 ▲어업인 숙소 유지·관리 ▲내년까지 독도 행정사무소 완공 및 공무원 상주 ▲해군 순시선 운항, 공군기의 초계비행 방안 검토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다른 조치는 정치·외교적 수단을 활용하는 것이다. 권 주일 대사가 지난 15일 일본 외무성을 항의 방문하고 17일 기자회견에서 “국내여론이 악화될 경우 북핵 6자회담에서 일본의 의견에 동의한 것에 이를 반영할 수 있다”고 밝힌 것도 같은 맥락이다.
6. 中·러와도 영토분쟁을 일으키고 있다는데
일본은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댜오위다오(釣魚島)를 ‘센카쿠(尖閣) 열도’라고 부르면서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 일본은 1895년 중·일전쟁 이후 댜오위다오를 실효적으로 점유한 상태로, 일본 정부가 조만간 이 문제 역시 교과서에 명기해서 영유권을 확고히 할 방침이라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반면 일본은 러시아가 1945년 일본이 패망한 뒤 점유한 북방영토, 즉 쿠릴 열도에 대해서는 집요하게 반환을 요구하고 있다. 북방영토는 쿠릴열도 최남단의 에토로후(擇捉), 구나시리(國後), 시코탄(色丹), 하보마이(齒舞) 등 4개섬으로, 일본은 초·중·고 교과서에 “북방영토는 우리의 고유 영토”로 이미 기술해놓은 상태다.
7. 주일 대사가 ‘일시귀국’한 의미는
정부가 일본의 도발에 대응한 조치중 하나가 권 대사의 ‘일시 귀국’이다. 본국과의 현안업무 협의차 일시적으로 귀국한다는 의미라는 것이 외교통상부의 설명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대사 소환’이라고 볼 수 있다. ‘소환’은 주재국 정부에 대한 불쾌감과 항의 의사를 표시하는 강도 높은 외교적 조치 중 하나다.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이후 60년간 주재국 대사가 소환된 경우는 4차례밖에 없었고, 2001년 최상룡 주일 대사가 역사교과서 왜곡 문제로 귀국한 이후 7년 만에 이뤄진 것이다.
-출저야휴 구름별님 -블로그
침략 약탈로 빼앗긴 산천에 핏빚 비가 내렸다
입이 있어도 말못하고 임시정부를 따라
조국땅을 떠나 남에땅 중국 상하이에
아픔을 삼킨 그 한맺힌 혼이있다
거기엔 내 두오빠의 영혼도 울고있다
너로인해 조국이분단되고 너로인해
한민족이 피를흘렸다
아직도 아파하는 가슴들 통곡하는 영혼들이
산천을 헤메노라
일본 -----------
너에 죄를 묻노라 분개 하노라 해적의 나라 .....
-----------------------------------------
.
여러분 모든 독도 자료를 �아서 전 한국인 인터넷 이용자들
홈폐이지 까폐 블록등 싸이드에 독도 자료를 대문에 올려
전세계 매스컴을 타고 항의에 참가해보지 않으실렵니까 ?
본인 작품은 메뉴판에 뜨므로 영향이 없으리라 봅니다
전세계 한국인 이 함께 일본에게 항의 ...인터넷 속에 기록에 뜻있는
도전을 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지금부터 해봅시다 여러분 ..
한국어판 영어판 일어 등등 본인이 하실수있는데로 ..-lana- ...
항의대상 일본 하나 다른 개인정치적 개입목적이용 일체 거절 --
독도는 한번 빼앗기면 영원히 돌아오지않는다 우리는 후손에게 역사의 죄인이된다
.
'삶의향기 > 가끔웃기도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저런 각도에 계단이? (0) | 2008.08.09 |
---|---|
[스크랩] 애인이 있어면 신경 써야....... (0) | 2008.08.02 |
[스크랩] 아이고 망칙해라(80세 미만 보지 말것) (0) | 2008.07.12 |
[스크랩] 왓뚜와리와리... (0) | 2008.07.11 |
[스크랩] 말 잘듣는 남편... (0) | 2008.05.28 |